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제주맥주, 국산 크래프트 맥주 TV 광고 진행... 본격적인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 목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제주맥주(대표 문혁기)는 국산 크래프트 맥주 TV 광고 ‘DIVE INTO DIVERSITY’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제주맥주가 2017년 브랜드 론칭 후 처음 선보이는 TV 광고다. 

제주맥주는 “일반적 맥주 광고의 공식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연예인 모델을 전면에 내세우는 것이 아닌 대표 제품 3종을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관점으로 접근했다”며 광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제주맥주가 국산 크래프트 맥주 TV 광고 ‘DIVE INTO DIVERSITY’를 공개했다. (제주맥주 제공)

특히, 이번 광고는 브랜드 세계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다채로운 색깔과 입체적 모션을 풍부하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의 주인공인 제품 3종은 각각의 모티프가 된 제주의 바다, 곶자왈, 여름 밤하늘에 판타지 요소를 입힌 일러스트가 더해져 차례대로 등장한다. 

제주맥주는 제주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출과 ‘DIVE INTO DIVERSITY’(다양성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맥주 산업의 다양성을 견인하고,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지금 세대들의 대표 맥주 브랜드로 공고히 자리잡겠다는 목표다.

제주맥주 문혁기 대표는 “그 동안 한국 맥주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일으켰던 제주맥주가 이제는 광고로도 새로운 도전을 하게됐다”며 “크래프트 맥주 최초의 TV 광고로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를 통해 한국 맥주 ‘제 3의 물결’을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