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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제주우유 아이스크림으로 1위 '월드콘'에 도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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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우유 콜라보 아이스크림 2종이 하절기 편의점 아이스크림 시장의 강자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제주우유'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2종으로 업계 1위 '월드콘'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25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제주우유파르페’는 지난 10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했다. 5월 말 출시했던 ‘제주우유빙수설’도 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순위 8위에 올랐다. 제주우유 콜라보 아이스크림 2종의 매출을 합하면 현재 아이스크림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월드콘’ 보다 높은 수치다. 제주우유 콜라보 아이스크림 인기에 힘입어 이달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대비 13.4% 증가했다.

‘제주우유파르페’는 소다맛 샤베트에 제주우유로 만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파르페 콘셉트의 상품이다. ‘제주우유빙수설’은 제주우유를 넣은 우유얼음을 곱게 갈아 통팥과 연유를 올린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아이스크림 수요가 높아지고 청정 지역 제주의 원유를 사용해 만든 제주우유와의 콜라보를 통해 우유 아이스크림의 맛과 품질을 극대화한 것이 인기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제주우유를 활용한 바류, 모나카류 등 다양한 형태의 아이스크림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지현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본격적인 아이스크림 성수기를 앞두고 프리미엄 청정우유인 제주우유와 콜라보하여 디저트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및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 아이스크림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웅 jway0910@mt.co.kr  | 

머니S 산업1팀 최지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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