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1월부터 시작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골프존 박강수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장성원 대표이사는 ‘비닐 포장은 줄이GO! 지구건강도 지키GO!’ 라는 슬로건을 통해 비닐 소비 감축 독려 및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음 참여자로 테일러메이드 임헌영 대표이사를 지명했다.

(왼쪽에서 세 번째)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가 골프존유통 임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골프존유통 제공)

캠페인 진행에 앞서 골프존유통은 지난 4월 대표이사, 사업실부장, 기획팀장, TF구성원으로 구성된 ESG 위원회를 설치하며 본격적인 ESG 경영에 박차를 가했다. 

현재 골프존유통이 운영하고 있는 골프용품 전문 쇼핑매장인 ‘골프존마켓 남양주현대아울렛점’에서 비닐 포장재 소비 절감을 위해 무료로 제공되던 비닐 포장재 대신 포장이 필요한 고객들에 한해 유료로 종이 쇼핑백을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진행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판매된 종이 쇼핑백의 수익금은 7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ESG 경영 체계, 목표, ESG 산업에 대한 정보 등을 사내 게시판을 통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며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구축해가고 있다.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는 “환경 보호를 위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플라스틱 소비 감축을 위해 종이 포장재 사용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중심의 경영 활동과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