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100세 시대, 건강과 문화가 함께 하는 프리미엄 실버케어 요양원 아모르파티 열풍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아시아 최초의 프리미엄 실버케어 요양원을 표방하고 등장한 ‘아모르파티’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인생2막을 자존감을 지키며 편안하게 행복하게 살고 싶은 어르신들뿐 아니라 내 부모님을 좀 더 좋은 시설에서 모시고자 했던 자식들의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라 할 정도로 뜨겁다.

연일 입소 문의가 쏟아지고 있고, 입소문이 빠르게 퍼져 나가면서 덩달아 개원을 희망하는 원장들의 개원 컨설팅 문의도 전국에서 속속 들어오고 있다고 한다. 아모르파티가 향후 요양원 업계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아모르파티는 한 마디로 기존 요양원 업계의 상식을 뛰어넘는 신 개념의 실버케어 요양원이다. 지금까지 요양원들이 건강과 케어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아모르파티는 건강과 케어는 한 차원 높은 시설 및 서비스로 차별화 하고, 거기다가 문화와 힐링, 여가까지 더한 고품격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요양을 넘어서 ‘휴양’으로 진화한 것으로 보면 된다.

아모르파티의 건강과 케어 서비스는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최첨단 시설로 구현된다. 어르신들의 체온을 정상으로 유지해주는 ‘편백나무 불가마 저온찜질방’은 어르신들이 매일 이용할 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저온찜질방에서 어르신들은 담소와 휴식을 즐기며, 혈액순환과 통증완화 등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실버케어 요양원 아모르파티 제공

재활 물리치료실은 최신식 전문 치료장비를 이용, 전기치료, 온열치료, 적외선치료 등을 일대일 개인별 맞춤 재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일본에서도 인기가 높아 수입해서 설치한 자동입욕장치는 월풀 기능을 갖추고 있고, 휠체어와 욕조가 합쳐진 일체형 목욕탕이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안전을 고려해 휠체어를 탄 채 입욕할 수 있어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는 어르신들의 위생을 케어하는 요양보호사들로부터도 최고의 인기를 누린다. 요양보호사 김모씨는 “어르신들을 목욕시켜드릴 때면 혼자서는 할 수가 없고, 힘에 부치다보니 자주 목욕을 안 시키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모르파티 자동입욕실은 힘들지 않아서 자주 목욕을 시켜드릴 수 있고 자연스럽게 요양원 내부 청결도 유지되는 것 같아 큰 장점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모르파티 관계자는 “개원 상담을 하시는 원장님들도 ‘자동입욕실’과 ‘편백나무 불가마 저온찜질방’을 보시고 요양원 직원들이 어르신들을 한결 쉽게 케어할 수 있는 장점을 확인하고 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귀띔했다.

아모르파티의 문화와 힐링, 여가 프로그램은 일상의 여유와 풍요로움을 더하고, 교양과 품격을 높이면서 취미를 살릴 수 있는 서비스로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입소 어르신들은 이구동성으로 “동네 노인정 같은 데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문화생활을 할 수 있어서 하루하루가 지겹지 않고 항상 새로운 것을 할 있다는 기대감으로 아침을 맞이한다”고 말한다.

‘피카디리극장’과 ‘청담동미용실’, ‘춘자네헤어살롱’은 도심의 활기찬 문화생활을 옮겨놓은 듯한 공간 연출로 문화생활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문화 여가 프로그램은 ‘문화가 있는’ 요양원답게 매일 매월 알찬 내용으로 짜임새 있게 진행된다. 노래교실, 연주교실, 캘리그라피, 문화동호회, 음악감상, 영화감상, 바둑 등 어르신 각자의 니즈에 맞게 각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선생님들이 지도하고 가르친다.

또, 이와 같은 문화 및 여가 프로그램 생활에 가족도 동참할 수 있는데, 재미있고 알찬 내용이라서 동참하는 가족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가족들은 어르신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돌아가면 안도감을 느끼고 죄책감 대신 마음의 위안을 찾아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모르파티는 이러한 부모와 자식이 함께 하는 문화 프로그램을 확산시키기 위해서 ‘아모르파티’ 원곡 가수인 김연자 씨를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다른 유명 연예인들을 통해서도 널리 알려나가고 있는 중이다.

한편, 아모르파티의 문화 여가 프로그램이 외부로 알려지면서 재능기부로 어르신과 문화 활동을 함께 하고자 하는 개인과 단체들의 신청도 쇄도하고 있다. 아모르파티 운영진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고등학생과 대학생, 성인들이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어른을 존경하는 우리의 전통 가치관을 지키는데 일조하고, 어르신들은 마치 내 자식이나 손자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과 같은 만족을 느낄 수 있다.

이에 아모르파티 측은 재능기부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보다 체계적인 운영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어르신들의 인생2막이 보다 가치 있는 행복한 삶이 되도록 아모르파티 실버케어 요양원이 그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최첨단 요양시설에 문화생활과 인연이 공존, 활기차고 멋진 황혼의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아모르파티다. 지금까지의 요양원 고정관념을 깨트리고, 초고령 사회로 빠르게 나아가는 선진 대한민국 실버케어 요양원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아모르파티 개원 상담 및 컨설팅 문의는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