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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고도, 광명시와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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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고도(대표 이윤식)가 광명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붙인다. NHN고도와 광명시는 최근 NHN고도 이윤식 대표와 박승원 광명시장 외 6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진출 및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광명시가 진행한 ‘2020년 소상공인 실태조사’에서 52%의 소상공인이 희망한다고 응답해 가장 높은 호응을 얻은 ‘온라인 판로구축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체결되었으며, NHN고도가 갖춘 이커머스 인프라를 활용해 광명시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잘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NHN고도와 광명시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진출 및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HN고도 제공)

본 협약에 따라 NHN고도는 광명시의 소상공인 10개 소를 선정해 ▲’샵바이’ 솔루션 무상 제공 ▲온라인 쇼핑몰 구축 및 마케팅 관련 전문 컨설턴트 투입 ▲온라인 쇼핑몰의 지속적 운영을 위한 사후관리 진행 ▲우수점포 대상으로 추가 온라인 마케팅 혜택 제공 등을 통해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광명시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발전 위한 네트워크 협력을 도모하고 ▲오픈마켓 입점 및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위한 운영 환경 조성하며 ▲수혜자 대상으로 초기 온라인 마케팅 비용을 부담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장려할 방침이다.

NHN고도가 광명시 소상공인들에게 제공할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는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쇼핑몰을 개설할 수 있는 대표적인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로 손꼽힌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NHN고도가 언택트 시대 속에서 광명시의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시장 진출의 판로를 마련하게 되어 깊은 보람을 느낀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 솔루션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도모해 사회공헌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NHN고도는 작년 6월 서울시청과의 협약을 통해 서울 96개 전통시장 점포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고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발굴해 온라인 진출을 도모하는 “상생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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