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GS25 ‘나만의 냉장고’ 10주년… 누적 회원 수 700만 돌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나만의 냉장고’ 앱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에서 운영하는 ‘나만의 냉장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고 14일 밝혔다. 
 
‘나만의 냉장고’는 GS25에서 고객들이 1+1, 2+1과 같은 행사상품을 구매할 경우 받게 되는 증정품에 대해 원하는 시기에 가져갈 수 있도록 보관함 기능을 개발해 선보인 앱이다. 2011년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회원 수 700만을 돌파하며 편의점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10년간 집계된 ‘나만의 냉장고’ 앱 데이터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보관한 상품은 유어스의 야쿠르트그랜드280ML이다. 이어 광동 비타500 100ML와 CAFE25아메리카노(HOT) 순으로 나타났다. 사용 연령대는 30~40대가 50% 이상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나만의 냉장고’ 앱 보관함 기능에는 6300만 개가 넘는 상품이 보관됐고 보관함에 있는 선물하기 기능은 546만 건이 넘었다.

GS25는 그동안 ‘나만의 냉장고’ 앱에 보관함 기능을 시작으로 QR통합결제, 원플러스콘, 쇼핑몰, 예약주문, 와인25플러스, 구독 서비스 등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향후에도 ▲보관상품 공유 ▲맛집 안내 서비스 ▲배달 서비스 ▲리워드 확대 등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GS25는 ‘나만의 냉장고’ 앱 10주년을 맞아 파격적인 행사들을 진행한다. 이달 14일부터 7월 31일까지 행사상품 구매 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스메그(SMEG) 냉장고를 비롯해 총 37대의 실제 냉장고를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와 ‘나만의 냉장고’ 앱에서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간편식) 예약주문 50% 할인쿠폰, 구독 서비스 30일 무료쿠폰 등을 얻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정철 GS25 모바일앱 담당자(대리)는 “나만의 냉장고 앱이 10년 간 고객분들께 큰 사랑을 받아 GS25 하면 떠오르는 하나의 상징이 된 것 같아 큰 영광이다.”라며 “처음 고객 편의를 위해 앱을 개발했던 초심으로 앞으로도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가진 필수 앱으로 확고히 자리 잡아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웅 jway0910@mt.co.kr  | 

머니S 산업1팀 최지웅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