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죽이야기, 24시 밀키트 전문점 ‘죽이야기 붕 푸드마켓’ 가맹점 모집..100% 무인운영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프랜차이즈 업계에 비대면 스마트 매장이 많이 늘어나는 가운데 건강 한식 전문 프랜차이즈 죽이야기가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밀키트 전문점 ‘죽이야기 붕 푸드마켓’을 새로 론칭하고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죽이야기는 19년의 ‘죽이야기’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는 물론 자체 공장을 운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20여 가지의 밀키트 메뉴 개발을 마쳤으며,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다양하고 가성비가 높은 밀키트를 판매하는 신규 프랜차이즈 사업에 나선 것이다.

‘죽이야기 붕 푸드마켓’의 기본 운영방식은 점주는 매장에 출근하지 않고 물류 직원이 제품 진열까지 해주는 24시간 무인 운영 시스템이다.

스마트 시스템으로 고객이 출입을 하고, 다양한 밀키트 제품을 선택한 후 셀프 구매를 하는 방식이며 점주는 핸드폰으로 매장 내부를 체크하거나 관리할 수 있으며 매장 오픈 시간도 점주가 원하는 시간만큼 설정하거나 원격 조정이 가능하다.


‘죽이야기 붕 푸드마켓’ 점주는 매장에서 근무하지 않아도 되며, 직원이 필요 없어 인건비를 크게 절감해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조리시설인 가스 불 등을 사용하지 않아 소방 관련 법규가 저촉되지 않기 때문에 오픈 절차도 간편하다.

‘죽이야기 붕 푸드마켓’의 밀키트 메뉴는 햄폭탄 부대찌개, 치즈폭탄 부대찌개, 화끈불맛 직화곱창, 화끈불맛 순대곱창, 추억의 밀떡볶이, 치즈폭탄 떡볶이, 능이 삼계탕, 들깨능이 삼계탕, 얼큰능이 삼계탕, 속 시원한 대파 육개장, 밥맛꿀맛 소불고기, 시골 바지락 된장찌개 등이며 신메뉴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죽이야기는 기존 죽이야기 매장을 대상으로 점주가 원하는 경우 ‘죽이야기 붕 푸드마켓’의 샵인샵(shop in shop)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최근 경기 위축 영향으로 매출이 떨어진 죽이야기 매장의 매출도 높인다는 전략이다.

한편, ‘죽이야기 붕 푸드마켓’ 1호점은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위시티 자이 아파트 단지에 오픈했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