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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국산김치 사용 '한솥도시락',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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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도시락 한솥이 ‘2021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10년 연속 수상했다. 고객감동을 실현하여 대한민국 국민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소비자 직접투표와 학계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데, 특히 소비자 직접 평가점수가 70% 반영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한솥은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10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솥이 온 국민의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가심비 높은 메뉴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는 착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한솥은 맛과 품질, 건강, 가격, 그리고 편의성까지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

일례로 28년간 모든 도시락에 배추와 고춧가루 등 전국 각지에서 재배한 우리 농산물만으로 만든 100% 국산 김치를 사용해오고 있다. 이는 한솥의 ESG(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경영 철학이 있기에 가능한 결과다. 

한솥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윤리경영과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100% 국산김치 사용 역시 국민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우리 농가와의 상생을 중요시하는 철학이 반영된 것이다. 
한솥도시락 제공

이번 달 새롭게 출시한 김치찌개 정식 역시 100% 국산김치를 사용하며 ESG 경영철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솥은 지난 2019년과 2020년, UN에서 ESG 경영의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아 뉴욕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지원 SDGs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 (The 100 Most Sustainable Brands 40 2019)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되었으며, SDGs협회가 발표한 ‘2019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국내지수에서 최우수그룹에도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한솥에 대한 소비자의 호감도와 만족도는 매우 높다. 젊은이부터 중장년 세대까지 누구나 한솥도시락을 경험해 봤을 만큼 인지도가 높다. 특히, 한솥은 젊은 층의 고정고객이 가장 많은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히며, 고객 충성도도 높아 재구매율과 재방문율이 높다.

한솥도시락은 이제 모든 국민이 부담없이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국민도시락’이다. 국민의 생활 속 꼭 필요한 도시락이자, 맛과 품질,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 있는 청년층의 ‘최애픽’ 메뉴로 자리 잡은 것이다. 이제 한솥은 국민과 좀 더 가까이서 호흡하기 위해서 편안히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인 이팅 라운지 점포를 확산시키고 있으며, 배달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고 있다.

한솥 관계자는 ‘국민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한국의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 10년 연속으로 수상할 수 있었다’며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행복한 마음으로 한솥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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