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외식 대신 집에서 ‘홈족’ 위한 간편별식 눈길 “집에서 즐기는 가족 별식”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가정의 달 대목을 맞은 가운데 식음료 업계에서는 ‘홈족’이 주요 타깃층으로 떠올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족∙지인 모임, 행사 등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모임을 최소화하거나 외식 대신 집에서 직접 식사를 준비해 기념일을 챙기려는 가구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관련 업체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음료부터 간단한 조리로도 특별한 한 끼를 만들 수 있는 밀키트, 가정간편식, 디저트 등을 선보이며 가족 단위 홈족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뉴욕야시장과 33떡볶이 제품모습 (각사 제공)

리치푸드㈜의 대표 브랜드 '뉴욕야시장'이 집에서도 홈파티로 즐길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구성, 배달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적극적인 배달 서비스 시행으로 홈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뉴욕야시장에서는 배달앱을 통해 다양하게 즐길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뉴욕야시장 관계자는 “이제 매장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뉴욕야시장의 특별한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되어 배달앱 주문을 통해 뉴욕야시장을 처음 접해본 소비자들에게도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요즘 트렌드인 배달 서비스의 활성화를 계기로 배달과 주점 창업에 관심있는 예비창업자들의 자사에 대한 문의가 전국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뉴욕야시장 기프티콘도 배달이 가능하며, 기프티콘주문은 전화로만 가능하다.

뉴욕야시장은 소프라이즈한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미국산 소고기로 만든 4가지 메뉴로 운둔살로 만든 육회 타르타르, 부채살로 만든 핑거 스테이크, 스테이크 샐러드, 핑거 스테이크칩으로 구성된 메뉴이다.

33떡볶이의 ‘33춘천국물닭갈비떡볶이’는 소비자들에게 가정식으로 각광받는 춘천의 명물 닭갈비에 별도의 특제소스와 떡사리를 푸짐하게 구성하여 기존 닭갈비에서 한층 더 맛을 끌어올린 제품이다. 

이외에도 닭갈비 떡볶이의 원조 ‘33떡볶이’는 '떡푸짐 치즈 닭갈비'를 추가 선보인다. 오리지널 닭갈비 떡볶이에 사르르 녹아내리는 눈꽃치즈를 더한 제품으로 런칭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떡푸짐 치즈 닭갈비는 국내산 닭갈비, 고구마, 양배추, 밀떡에 부드러운 눈꽃치즈를 더한 제품으로 맛과 퀄리티, 가성비까지 잡은 제품이다.

33떡볶이/ (주)성백F&S (대표이사 이호성)는 "33떡볶이는 닭갈비 떡볶이의 원조 브랜드로 그 맛과 품질에 자신이 있다며 간식류를 떠나 훌륭한 요리로서 가정식 트랜드의 새로운 유행을 선도하게 될 것"이라 평했다.
▲ 이미지(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순): 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 CJ제일제당 ‘쿡킷’ 신메뉴, 풀무원식품 ‘돈까스 치즈볼’, ‘감자치즈볼’, 신세계푸드 ‘펭귄 디저트 세트’

특별한 날, 더욱 특별한 분위기를 위해 빠질 수 없는 것이 술이지만 체질적으로 술이 약하거나 운동∙건강 관리로 절주 중인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무알코올 음료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는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 당류, 나트륨 모두 제로인 음료로서 어르신 등 성인 가족 누구나 음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지난 3월,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중 최초로 올프리(All Free) 콘셉트를 채택, 맛과 디자인 등을 혁신적으로 리뉴얼 했다. 라거 맥주 본연의 청량감,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서 특히 대체당을 사용하여 칼로리 제로를 표방하는 일부 탄산음료와 달리 하이트제로는 대체당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리얼 칼로리제로 제품으로서 고열량 음식들과 함께 즐겨도 칼로리 걱정 없이 느끼함을 덜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집에서 ‘특식’ 분위기를 내기 좋은 밀키트도 속속 출시돼 눈길을 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집에서 즐기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테마로 밀키트 ‘쿡킷(COOKIT)’ 신메뉴를 선보였다. 신메뉴는 ‘투움바 스테이크 파스타’, ‘쉬림프빠네피자’, ‘수비드치킨 화이타’, ‘치킨&새우 칠리탕수’ 등 4종이다. 

가정의 달 특별한 만찬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했다. ‘투움바 스테이크 파스타’는 두툼한 페투치네 면과 고소하고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러진 메뉴다. 소고기 부채살 스테이크를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으로 요리하는 ‘쉬림프빠네피자’는 이탈리아 빵인 빠네에 새우와 각종 채소, 토마토소스, 피자치즈를 넣어 만든 별미다.

배달음식의 대표적인 인기 사이드 메뉴인 ‘치즈볼’도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등장해 어린이와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풀무원식품은 최근 빵가루를 입혀 더욱 바삭한 '돈까스 치즈볼'과 '감자 치즈볼'을 출시했다. 

‘돈까스 치즈볼’은 모짜렐라와 프로볼로네 등 100% 자연치즈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었다. ‘감자 치즈볼’은 빵과 감자, 치즈 등 3겹으로 층을 이뤄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풍미가 특징적이다. 감자 치즈볼엔 모짜렐라와 프로볼로네, 크림치즈 등 3가지 종류 치즈가 들어갔다. 

풀무원은 바삭한 식감을 내기 위해 진짜 식빵으로 만든 '골든브레딩 빵가루'를 만들었다. 밀가루 반죽을 발효한 뒤 오븐에 노릇노릇 구워 식빵을 만들고, 이 식빵을 잘게 부숴 바삭한 특제 빵가루를 만들었다. 에어프라이어로 160도에서 약 10분 조리하면 치즈볼을 쉽게 완성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식후에 즐기기 좋은 달콤한 디저트 세트도 준비돼 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유명 파티시에 유민주가 운영하는 디저트 카페 ‘글래머러스 펭귄’과 협업을 통해 ‘펭귄 디저트 세트’를 선보였다. ‘펭귄 디저트 세트’는 떠먹는 티라미수와 바나나 푸딩이 한 세트로 구성돼 있다. 

글래머러스 펭귄만의 레시피를 활용한 홈메이드 스타일의 떠먹는 티라미수는 마스카포네 크림치즈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함께 구성된 바나나 푸딩은 글래머러스 펭귄의 베스트 상품으로 프랑스산 유크림에 바나나 향을 더해 달콤한 맛과 풍미가 특징인 제품이다. ‘펭귄 디저트 세트’는 전국 이마트 내 E-베이커리와 밀크앤허니, 데이앤데이, 블랑제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