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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코로나19 홈쿡족 늘어나니 편의점 조미료 잘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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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 이후 집에서 직접 음식을 해먹는 이른바 ‘홈쿡족’이 늘어나면서 편의점에서 조미료 매출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올해(1~4월) 주택가 상권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홈쿡에 필요한 조미료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평균 25%가량 늘었다. 카테고리별로 보면 소금, 다시다 등 분말 조미료가 18.5% 늘었으며 고추장, 된장 등 장류가 22.3%, 마요네즈, 케찹 등 소스류는 매출이 21.5% 증가했다. 이 외에도 식용유(33.2%), 밀가루 부침가루 등 분말가루(24.9%) 매출도 늘었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전만 해도 편의점에서 조미료는 단순 구색 상품에 불과했다”며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에서 장보기 트렌드가 생기면서 조미료 매출도 함께 성장했다. 높아진 수요에 지난해부터 히말라야핑크솔트, 백후추, 메이플시럽 등 프리미엄 조미료까지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조미료 카테고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관련 신제품 16종을 출시하며 판매 품목을 다양화한다.

미국 아마존 칠리 파우더 1위를 차지한 화제의 ‘김치시즈닝(9,000원)’부터 ‘스리라차핫소스(5,500원)’, ‘피넛월남쌈소스(4,200원)’ 등 이국적인 맛의 해외 이색 소스를 출시했다. 

또한 1인분 포장의 ‘파우치 파스타소스(2,000원)’와 ‘완도간편미역(2,500원, 45g)’ 등 그간 대용량 위주였던 상품들을 편의점 고객 특성에 맞게 소용량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내 독신ㆍ가족상권 등 전국 주요 주택가 상권 600여 점에 조미료 전용 매대를 별도로 마련해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인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5월 한 달간 양념, 소스류 총 10종에 대해 증정(2+1)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매달 행사 대상 품목을 변경해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유림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담당MD는 “코로나19로 근거리 쇼핑 트렌드가 형성됨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주로 구매하던 식재료들을 슬세권인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조미료 카테고리 매출이 계속 늘어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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