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1년 4월 10일부터 2021년 5월 10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000,8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2,914,032개와 비교해보면 12.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2021년 5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교촌치킨, BBQ, BHC, 맘스터치, 굽네치킨, 네네치킨, 바른치킨, 60계치킨, 노랑통닭, 멕시카나치킨, 자담치킨, 지코바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페리카나, 또래오래, 처갓집양념치킨, 땅땅치킨, 깐부치킨, 멕시칸치킨, 아웃닭, 또봉이통닭, 오븐마루, 순수치킨, 부어치킨, 디디치킨, 훌랄라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지앤푸드 홍경호 회장이 이끄는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600,380 소통지수 486,474 커뮤니티지수 473,5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0,374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교촌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2,914,032개와 비교해보면 12.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03% 상승, 브랜드소통 10.62% 하락, 브랜드확산 21.0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5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교촌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개최하다, 급증하다, 인수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교촌허니 레이디스 오픈, 수제맥주, 주문앱'이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