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맘마레시피에서 출시한 ‘맘편한쫀득이’, SBA 2021 서울어워드 혁신상품 부문 선정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은 임신∙출산∙육아 맞춤 건강간식 큐레이션 브랜드 맘마레시피를 운영중인 ㈜잇더컴퍼니(대표 김봉근)에서 출시한 ‘맘편한쫀득이’가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1 서울어워드’ 혁신상품 부문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최하는 서울어워드는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 상품성 등을 두루 갖춘 국내 제품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엄격하게 심사하여 선정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시상식이다. 우수상품으로 선정되는 제품에는 서울시가 인증하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를 부여한다.


▲ 맘마레시피 맘편한쫀득이(사진. 맘마레시피)



맘마레시피는 지난해 육아맘을 위해 건강한 간식을 큐레이션한 ‘육아생존간식박스’ 전 제품이 모두 SBA 서울어워드 아이디어 상품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이로써 맘마레시피는 이번 맘편한쫀득이의 우수상품 선정까지 2년 연속 자체 브랜드 제품이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맘마레시피의 첫 자체제품인 ‘맘편한쫀득이’는 밀가루와 당분이 많아 불량식품으로 인식되던 일반 쫀득이와 달리, 밀가루 함량을 낮추고 곤약을 넣어 부드럽게 쫄깃한 식감은 물론 칼로리까지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미와 찰보리를 추가해 곤약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고소한 풍미를 더해 입맛에 예민한 임산부, 수유부부터 아이들까지 모든 가족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이다.


실제로 기존 쫀득이에 비해 식감이 부드러워, 치아가 약한 수유부와 노년층에서 높은 구매율을 얻고 있다. 이러한 반응에 힘입어 맘마레시피는 맘편한쫀득이를 K스낵 열풍에 맞춰 한국의 소울푸드로서 포지셔닝하여 해외시장 진출도 앞두고 있다.

김봉근 맘마레시피 대표는 “출산 후 치아가 약해진 산모,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건강한 간식을 찾는 육아맘뿐만 아니라 맛있고 안심할 수 있는 간식을 찾는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맘편한쫀득이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맘마레시피만의 엄선된 기준으로 간식을 발굴해 큐레이션하던 기존 상품에서 개발부터 기획까지 진행한 맘마레시피 건강간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