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농심 '무파마탕면' 누적 매출 6000억… 광고 없이도 인기 끈 비결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농심은 '무파마탕면'이 지난달 말 기준 누적 매출 6000억원을 기록했다. /사진=농심
농심은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무파마탕면'이 지난달 말 기준 누적 매출 6000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2001년 3월 출시된 무파마탕면은 매년 300억원 안팎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특히 2009년 이후로 TV 광고나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무파마탕면의 인기 비결은 무와 파, 마늘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시원한 소고기장국의 맛을 구현한 데 있다. 출시 당시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후첨 양념스프’를 추가해 향신 채소의 풍미를 한층 살리면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제품의 주 재료인 무·파·마늘에서 착안해 이름을 ‘무파마’로 재치 있게 지은 것도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20 주년을 맞아 제품 패키지를 새로 입히는 등 브랜드 리뉴얼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 앞으로 더욱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심은 무파마탕면 출시 20 주년을 맞아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로 ‘무파마’가 무엇의 줄임말인지를 적으면 정답을 맞힌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무파마탕면을 1박스씩 경품으로 제공한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