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 본격 출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이사 김기록)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본격 론칭하고 프리미엄 전 상점에 적용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메이크샵 플랫폼을 이용하는 모든 프리미엄 상점에 고도화된 검색엔진이 무료로 탑재되면서 상품 접근성 확대, 등록시간 감소가 이뤄져 쇼핑몰 업무 효율은 높아지고 경쟁력은 한층 더 강화됐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 가격비교와 함께 개발한AI(인공지능)기반의 검색 서비스다. 이는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사전을 기반으로 100% 진정한 검색엔진을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물 '메이크샵' 플랫폼은 자체 개발한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본격 론칭하고 프리미엄 전 상점에 적용 완료했다.(코리아센터 제공)

예를 들어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 △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 양꼬치) 등을 지원한다.

또한 수천 개의 상품 키워드를 입력하려 할 때 기존 검색엔진의 경우 평균 3-4시간의 등록시간 동안 검색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지만 다찾다는 몇 분 안에 키워드 등록과 검색이 동시에 가능하다.

특히 다찾다는 지난 10일 실시한 베타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검증까지 완료했으며 주요 경쟁사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최초의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이다.

또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업종 카테고리 별 고도화된 쇼핑 검색 파인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탑재, 보다 상세한 검색이 가능해져 쇼핑몰 매출 증진 효과도 기대된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의 최초이자 최고의 검색엔진이라 자신할 수 있을 만큼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메이크샵 이용 상점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