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커피베이, 딸기 매출 약 2배 상승! 드라마 '펜트하우스2’ 효과 톡톡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카페 창업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이하 펜트하우스2)’ 제작지원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2’ 9회에 커피베이 딸기 음료와 매장이 주요 배경으로 등장하면서 방송 노출 기준 전주대비 딸기 메뉴 판매량이 86% 이상, 배달 매출이 116% 수직 상승했으며, 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는 갑작스럽게 많은 접속자로 인해 일시적으로 마비 되기도 했다.

'커피베이'가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이하 펜트하우스2)’ 제작지원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커피베이 제공)


오윤희(유진)는 주석훈(김영대), 주석경(한지현)에게 커피베이를 딸기 음료 맛집으로 소개하며 일명 딸기 쉐이크 ‘딸기 뿅뿅 프라노베’를 달콤하게 마셔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석경이 순식간에 들이켠 ‘리얼 딸기 주스’와 나애교(이지아), 주석훈(김영대)가 선택한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 또한 완벽한 비주얼로 화제가 되었다.

방송 직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커피베이 관련 글들이 쇄도하며 이슈가 되었고, “커피베이 딸기 음료 너무 맛있어 보인다”, “커피베이 PPL 대성공”, “내일 당장 커피베이 가서 딸기 먹어야지”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지속됐다. 

또한, 커피베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공식 홈페이지가 일시적으로 접속이 불가했을 만큼 펜트하우스의 커피베이 딸기 메뉴 노출씬은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커피베이는 이번 ‘펜트하우스2’ 방송 직후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딸기 음료 주문 폭주, 최고 매출 갱신 등의 시너지 효과를 얻어 가맹점주님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커피베이는 드라마, 예능 등 인기 TV프로그램 제작지원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상생을 경영 철학으로 삼으며 가맹점에서 직접 진행하기 어려운 고비용의 마케팅을 100% 본사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어 점주님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지아, 유진, 김소연, 엄기준, 윤종훈, 봉태규, 박은석, 안연홍 등이 출연하는 ‘펜트하우스2’는 시즌1의 최고 시청률을 넘어선 성적을 기록할 정도로 연일 화제를 끌고 있으며, 오는 4월 2일 밤 10시에 마지막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이번 펜트하우스2 제작지원에 힘입어 딸기 음료 품절 대란과 함께 많은 가맹점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효과를 얻었다."라고 전하며 "인기 드라마 제작지원,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본사에 대한 점주님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