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 코로나19 상황 속 적극적 마케팅 눈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커피베이 제공

코로나19로 국내외 소비 시장이 급변하며 여행, 항공업뿐만 아니라 외식업계 또한 많은 영향을 받았다. 특히 집합 금지, 인원 제한, 매장 내 착석 불가 등의 방침이 장기화되며 주로 오프라인으로 운영되어왔던 외식업계는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한 브랜드와 그렇지 못 한 브랜드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보인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코로나19로 급증한 배달 고객을 타겟으로 한 신메뉴 출시, 가맹점 물류비 인하 등 시장 상황에 맞게 발 빠르게 움직이며 가맹점 피해를 최소화한 것은 물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마케팅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매년 2~3회씩 꾸준히 진행해 온 커피베이의 드라마 제작지원 마케팅은 올해 역시 본사가 100% 비용을 부담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21년도 제작지원 드라마로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펜트하우스 시즌2(이하 펜트하우스2)’를 선점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꾀하고 있다.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2’는 금토 방영 드라마 중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드라마로서, 첫 방송 후 6회 만에 시청률 26.9% 돌파, 순간 최고 시청률은 27.9%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단발 모습으로 변신한 이지아(나애교)의 등장으로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이슈가 되고 있다. 

‘펜트하우스2’는 유진, 김소연, 이지아, 엄기준, 윤종훈, 봉태규, 신은경, 박은석 등이 출연하는 드라마로 금토 밤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더불어 커피베이는 온라인 배달 음식 주문 서비스 거래액이 2019년도 대비 2020년에 약 78% 성장했을 만큼 배달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 맞춰 배달 매출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 또한 확대해 나가고 있다.(21.02.22 통계청 자료) 

지난 2월 커피베이는 배달 어플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 입점한 후, 꾸준히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소비자가 집에서도 커피베이 메뉴를 즐길 수 있게끔 하고 있다. 또한, 커피베이는 배달의민족 외에도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등 다양한 배달 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앞서 언급한 제작지원 마케팅 외 배달앱 할인 쿠폰 프로모션도 가맹점주님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100% 본사 부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배달 서비스 강화를 위한 포장 물품 제공 및 친환경 포장 봉투 등을 도입한 바 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언택트 경제가 확대되면서 앞으로 더욱 마케팅의 역할과 중요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하며 "커피베이는 ‘위드(with)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가맹점 매출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