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본도시락, 코로나19로 인해 높아진 위생 관념, 본도시락 통했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본도시락’이 자사 앱 본오더와 배달 어플을 통한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해 1~2월 배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4%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도시락 제공)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이 자사 앱 본오더와 배달 어플을 통한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해 1~2월 배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4%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도시락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나눠먹는 음식보다는 각자 따로 먹을 수 있는 도시락 메뉴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비대면 주문 서비스의 선호,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의 일상화가 배달 수요 급증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특히 본도시락은 코로나19가 발병한 작년 한 해, 연간 고객 매출 1,400억 원을 돌파했으며, 12월에는 월 매출 180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의 성적을 내기도 했다. 또한 2020년 전체 배달 매출 역시 2019년 대비 22.8% 상승했다.

이와 같은 배달 수요 증가에 발 맞춰, 본도시락은 지난 2월 열린 ‘제 59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서 창업 비용을 낮추고 매장 효율성을 증가시킨 배달 최적화 가맹점 모델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재의 본도시락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의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매장 운영에 최대한 반영하고자 했던 노력이 매출 증가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반영하여 만족감을 주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