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CU, 30살 '삼각김밥' 세대교체 선언… 가격은 그대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CU가 지난 30년간 국내 편의점 역사와 함께한 삼각김밥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사진= BGF리테일

CU가 지난 30년간 국내 편의점 역사와 함께한 삼각김밥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삼각김밥은 1990년대 초반 국내에 처음 출시된 이후 편의점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CU는 국민들에게 힘을 주고 새로운 출발을 염원하는 의미에서 3월 봄 시즌에 맞춰 삼각김밥 '리치-리치(Rich-Reach)'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 

우선 삼각김밥 스테디셀러인 전주비빔, 참치마요, 참치비빔에 새로운 레시피를 적용함으로써 원재료의 품질을 높인다. 또 토핑을 기존 대비 최대 50% 증량했다.

삼각김밥에서 가장 중요한 밥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새청무쌀로 짓는다. 새청무쌀은 밥맛이 좋고 냉장에도 강해 삼각김밥용 쌀로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대적인 리뉴얼에도 삼각김밥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를 위해 CU 간편식품 공장의 삼각김밥 제조 설비에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원가는 낮추고 품질의 표준화 정도는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패키지에도 변화를 준다. ‘단짠단짠’ 전주비빔, ‘겉바속촉’ 참치마요, ‘입안가득’ 참치비빔 등 삼각김밥의 주요 고객인 1020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맛과 식감으로 표현한 네이밍과 토핑이 들어간 조리예 사진을 넣었다.

CU는 삼각김밥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3일 삼각김밥데이부터 7일까지 포켓CU를 통해 예약 구매시 매일 3만명에게 총 15만개 삼각김밥을 70% 할인된 단돈 3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열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리뷰 시 경품을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삼각김밥은 지난 30여년 동안 편의점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제품으로 우리의 일상을 채워주는 한 끼 식사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번 리뉴얼은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맛과 양, 품질, 가격 모든 측면에서 심혈을 기울인 만큼 삼각김밥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웅 jway0910@mt.co.kr  | 

머니S 산업1팀 최지웅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