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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껌보다 싸네"… CU, 990원 PB '즉석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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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단돈 990원에 백미 즉석밥 PB 상품을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껌보다 저렴한 백미 즉석밥이 출시된다. 

CU는 990원에 백미 즉석밥 PB(Private Brand) 상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껌의 가격이 1천원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껌보다 저렴한 즉석밥이 출시되는 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헤이루 우리쌀밥(5940원, 6입)’은 코로나19로 증가한 즉석밥 수요에 맞춰 고객의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기획된 상품이다 

CU에 따르면 즉석밥 매출신장률은 코로나19 발생 전인 지난 2019년 9.6%에서 지난해 16.8%로 대폭 증가했다.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등으로 외식 대신 가정에서 식사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헤이루 우리쌀밥의 개당 가격은 기존 NB(National Brand) 상품 대비 최대 50% 가량 저렴하다. +1 증정 행사가 적용된 NB 상품 가격과 비교하더라도 30%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가격 경쟁력이 높다.

CU 관계자는 "업계 최저가로 즉석밥을 선보이기 위해 중간 유통 비용 및 광고비 등 가격인상 요인을 최소화했다"며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는다는 취지에 맞춰 상품 마진율도 일반 상품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고 설명했다.

저렴한 가격에도 상품 품질은 떨어지지 않는다. 해당 즉석밥은 국내산 햅쌀로 만들었으며 중량도 210g으로 성인 남성이 한 끼로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상품 패키지에는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에 맞춰 ‘재활용 우수’ 등급이 표기됐다. CU는 올해부터 PB상품에 대해 생산 시점부터 폐기물 처리와 관련된 정보를 적극 제공해 환경보호를 돕기 위해 자체적으로 패키지에 재활용 등급을 표기하고 있다.

김은경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한 즉석밥 수요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백미 PB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점포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트렌드 변화에 맞춰 CU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지웅 jway0910@mt.co.kr  | 

머니S 산업1팀 최지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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