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프랜차이즈 카페, 제철 맞은 국내산 딸기를 듬뿍 담은 봄 시즌메뉴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커피베이와 메가커피 계절 메뉴 (각사 제공)

'커피베이'가 선보인 딸기 시즌 메뉴는 음료 5종, 베이커리 2종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딸기와 요거트 조합의 ‘딸기 뿅뿅 프라노베’는 매년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재출시되는 커피베이 시그니처 메뉴이다.

올해 처음 선보인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는 옐로우 컬러의 슈크림과 딸기의 레드 컬러가 화려한 조화를 이루며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만든다. 이 외에도 딸기의 싱그러움을 만끽할 수 있는 ‘딸기 듬뿍 라떼’, ‘딸기 듬뿍 스파클링’, ‘리얼 딸기 주스’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빅 슈에 각각 딸기 크림과 슈크림을 담은 ‘딸기 빅 슈’, ‘슈크림 빅 슈’는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리는 맛으로 사랑 받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메가커피'가 2021년 첫 신메뉴로 국내산 생딸기를 사용한 딸기 메뉴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국내산 생딸기를 담았으며 다양한 과일, 재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민초크림 딸기라떼', '베리퐁당 샤벳 스무디', '스크류베리 애플티', '베리베리 플로랄티' 등 4종이다.

메가커피는 매년 다양한 딸기 메뉴를 선보이며 사랑 받은 메가커피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고려해 다양한 재료를 콜라보레이션한 딸기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도 제철 맞은 국내산 딸기를 활용한 상큼한 풍미의 '딸기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빽다방은 요즘 가장 맛있는 봄 제철 과일인 '딸기'를 풍성히 즐길 수 있도록 ‘BERRY SPECIAL’을 테마로, 국내산 딸기를 아낌없이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메뉴는 딸기 본연의 풍미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라떼와 에이드부터 레트로 컨셉의 파르페까지 총 3종이다.

'몽땅딸기파르페'는 빽다방만의 스타일로 개발된 이색적인 메뉴로, 딸기와 시리얼, 후르츠칵테일 등을 층층이 올리고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얹어낸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딸기와 함께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이번 메뉴는 함께 제공되는 스푼을 이용해 아이스크림과 토핑을 따로 먹을 수도 있고, 취향에 따라 메뉴 하단의 간얼음과 토핑을 아이스크림과 섞어 즐길 수도 있다.

'딸기라떼'는 향긋한 딸기에 고소한 우유를 더해 입안 가득 풍부하게 감도는 부드러운 딸기맛이 인상적이며, '딸기에이드'는 딸기를 톡톡 튀는 탄산수에 담아 상큼한 과일의 풍미를 보다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나만의 음료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몽땅딸기파르페'와 '딸기라떼'에는 쫄깃한 식감의 '블랙펄'을, '딸기에이드'에는 '코코넛 젤리’를 더해 달콤한 맛과 재미있는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번 딸기 신메뉴 3종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몽땅딸기파르페'가 4천 5백원, '딸기라떼'와 '딸기에이드'가 3천 5백원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