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커피와 즐길 수 있는 디저트부터 카페식(食) 메뉴까지 인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카페에서 업무를 하는 ‘코피스족’과 커피와 함께 간단한 식사를 하는 ‘카밥족’의 등장까지 이제 카페는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공간이 아닌 공부, 업무, 휴식 등 다양한 이유로 방문하는 일상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많은 커피 프랜차이즈에서는 베이커리, 디저트 등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의 전국 가맹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2020년 베이커리 및 디저트 제품 판매량은 5년새 1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2019년 ‘떠먹는 티라미수’, ‘핫 샌드위치’, ‘대만식 샌드위치’ 등을 선보이며 디저트와 베이커리 라인을 본격적으로 지속 확대해 나갔다. 해당 제품들은 이천원부터 사천원대의 가격대로 합리적인 가격에 커피와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디야커피 제공

또한 이디야커피는 2020년 혼자 즐기기 좋은 프리미엄 디저트 ‘컵 디저트 3종’과 ‘이디야 호떡2종’을 출시했으며 특히 ‘이디야 호떡2종’은 대한민국 전역을 호세권으로 만들며 SNS에서 큰 인기몰이를 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한 홀 제한 등 카페 방문을 통한 이용이 줄어드는 반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문하는 고객의 숫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였다. 집 또는 회사 등에서 커피와 함께 즐기거나,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베이커리류 주문이 늘자 이디야커피는 이에 발맞추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1인용 메뉴도 출시했다.

지난 1월 출시된 ‘스퀘어 피자 2종’은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아 찾는 고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고, 최근에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뚱카롱 타입의 ‘마카롱 플러스’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카페식(食) 트렌드의 확산과 배달 주문을 통해 베이커리 및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커피와 함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다양화하며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와 연구개발을 통해 음료와 어울리는 메뉴 품목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