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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제맥주에 힘주는 BBQ… 제주맥주와 '치맥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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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오른쪽)과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왼쪽)는 최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콜라보 맥주를 출시하기로 합의했다. /사진=제너시스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BBQ가 수제맥주업체인 제주맥주와 손잡고 ‘BBQ-제주맥주 콜라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송파구 문정동 BBQ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르면 3월 중 황금올리브 치킨에 최적화된 산뜻한 프룻 에일 맥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기로 합의했다.

저도수의 프룻 에일 맥주는 산뜻한 풍미와 경쾌한 탄산감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저도주 열풍에 힘입어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타일. 국내 시장에서도 홈술, 혼술 바람을 타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맥주로 점차 시장을 넓히고 있는 추세다.

BBQ는 프룻 에일 맥주가 맥주 자체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자사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핫황금올리브치킨 등 올리브유로 메뉴들과 찰떡 궁합을 이룰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제품이 출시되면 제품 개발 및 관리는 제주맥주가, 유통과 마케팅은 BBQ가 담당할 예정이다. 양사는 콜라보 제품 출시 이후에도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2017년 브랜드를 런칭한 제주맥주는 국내 크래프트 맥주 대표기업이다. 대표 제품인 ‘제주 위트 에일’을 비롯해 다양한 스타일의 맥주를 시장에 선보이며 젊은층의 인기를 넘어 수제맥주 대중화에 성공했다.

BBQ는 수제맥주 라인업 확장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7월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마이크로브루어리코리아와 손잡고 수제맥주인 ‘BBQ비어 6종’을 출시하며 수제맥주 자체 브랜드 시대를 열었다. BBQ는 현재 경기도 이천에 수제맥주를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시설도 건설 중이다.

BBQ 관계자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수제 맥주 시장에 진출한 BBQ로서는 이번 제주맥주와의 맥주 콜라보 출시 결정으로 향후 더 넓은 수제 맥주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며 “특히 제주맥주가 뛰어난 혁신과 연구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수제맥주 대중화를 넘어 한국 맥주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만큼, BBQ 역시 제주맥주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BBQ만의 강점을 젊은층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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