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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담추어탕, 대표 보양식 추어탕으로 HMR 제품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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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어탕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송담추어탕'이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발 맞춰 HMR 제품을 선보인다.

㈜송담(대표 박민철)은 HMR(가정간편식) 시장의 성공적 진입을 위해 1년 여의 연구 기간을 걸쳐 올 상반기 중 가정간편식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를 통해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송담추어탕의 특별한 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식품제조가공 전문업체인 ㈜참맛나라, ㈜생생찬과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탄탄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가마솥을 이용한 옛날 전통방식의 송담추어탕만의 맛의 비결을 가정간편식 제품에 고스란히 담아낼 계획이다. 

송담추어탕 인스타그램 캡쳐

㈜송담은 추어탕 대표 브랜드로 잘 알려진 송담추어탕을 운영하고 있는 추어탕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다. 2003년 5월 수원 구운동에서 영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 10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송담추어탕만의 뛰어난 맛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우수문화지정제 한식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송담 관계자는 “대표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추어탕은 가정에서 해먹기 쉽지 않은 메뉴로 이번 가정간편식 진출을 통해 젊은층으로까지 수요를 확대하고 추어탕의 대중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2021년 상반기 중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통해 송담추어탕의 가정간편식 제품을 손쉽게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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