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얼어붙은 겨울 입맛 잡아라!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수은주가 영하 10도를 밑도는 강추위와 함께 본격적인 한겨울이 시작됐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떠오르는 음료가 있기 마련인데, 칼바람이 불어오는 겨울에는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따뜻한 음료가 단연 인기다. 

특히 초콜릿 특유의 풍미와 달콤함을 자랑하는 핫초코는 겨울 추위를 녹여주는 대표적인 겨울 음료로 손꼽힌다. 추위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라앉을 수 있는 기분까지도 달달하게 녹여주기 때문. 

매해 겨울이면 인기를 끄는 분말형 제품부터 프랜차이즈 카페가 내놓은 시즌 메뉴까지, 소비자들의 겨울 입맛을 유혹하는 다양한 핫초코 제품이 인기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슬레 핫쵸코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네슬레 핫쵸코’는 글로벌 식품기업 네슬레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든 제품으로, 매년 겨울철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네덜란드산 정통 초콜릿 맛과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로 핫초코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뜨거운 물 대신 우유에 타 먹으면 진한 초콜릿 맛과 우유가 조화를 이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물이나 우유에 탔을 때 크리미한 거품층이 생겨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것도 장점이다. 캔(600g) 및 스틱(10개입) 타입으로 출시 돼 1인 가구부터 가족 단위 등 각 소비자의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커피베이, 피스타치오 3총사



프랜차이즈 커피베이의 겨울 신메뉴인 ‘피스타치오 3종’ (‘피스타치오 라떼’, ‘크림샷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바이올렛’)이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커피베이의 겨울 신메뉴인 ‘피스타치오 3종’ (‘피스타치오 라떼’, ‘크림샷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 바이올렛’)이 고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커피베이 제공)

신메뉴의 주 재료인 피스타치오는 미국의 건강 전문 월간지 ‘헬스(Health)’가 선정한 '스트레스 완화 식품' 중 하나이기도 하며, 파스텔 톤으로 보는 사람의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비쥬얼에 달콤하고 고소한 맛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총 3종으로 출시된 커피베이 피스타치오 시리즈 중 ‘피스타치오 라떼’는 피스타치오 본연의 은은한 풍미가 특징이며, ‘크림샷 피스타치오’는 피스타치오에 바닐라 크림, 에스프레소의 쌉쌀함이 더해져 보다 특별하게 피스타치오를 즐길 수 있는 음료다. 또한 ‘피스타치오 바이올렛’은 피스타치오와 자색 고구마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음료로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 메가커피 건강식 겨울간식으로 '고구마라떼' 좋아요


고구마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메가커피의 고구마라떼는 달콤한 고구마와 부드러운 우유의 만남으로 달콤, 고소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음료이다.

달콤한 고구마라떼에 들어가는 부드러운 우유로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이 포함되어 건강한 면역체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메가커피는 2021년 가맹점 1500개를 목표를 제시했다. 또 최근 '경영권 매각'과 관련해 사실과 다르며,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메가커피와 관련된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