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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커피 ‘메가오더’ 단 세 번 ‘터치’만으로 주문에서 결제, 수령까지

언택트 주문량 지속 증가 한 번에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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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카페 매장 내 착석이 금지되면서 당분간 커피는 테이크 아웃 혹은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마셔야 한다. 하지만 주문 후 음료가 포장되어 나올 때까지 매장에 머무는 것이 불안하거나 자동차로 이동 중에 커피를 주문하고자 할 때 주차하고 기다리는 것이 불편할 때가 있다.

이 같은 소비자들을 위해 '메가커피'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주문에서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메가오더’를 통해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메가오더’를 통해 언택트 주문을 하는 소비자(메가커피 제공)

메가커피를 운영하고 있는 ㈜앤하우스는 사이렌오더가 생소하던 2014년, SK와 협업하여 오더 시스템을 도입, 언택트오더가 일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등의 성공적인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메가커피에서는 2018년 오더 서비스를 최초 도입하고 올해 8월에는 ‘메가오더’를 기획∙개발해 운영 중이다. 

특히 ‘메가오더’는 개시 3개월 동안 도입률이 평균 50%씩 증가하는 등 가맹점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것.

또한 소비자들도 ‘메가오더’ 서비스를 이용해 가까운 매장을 검색하고 원하는 음료 주문, 수령까지 모든 과정을 3번의 터치로 완료할 수 있어 앱 가입율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무엇보다 기다리지 않고 음료를 받을 수 있으며 선택 옵션과 요청 사항을 정확하게 전달 가능해 취향에 맞는 음료를 주문할 수 있고, 배달 서비스까지 연동되어 고객들과 가맹점주 모두 만족도가 높다.

메가커피 본사 관계자는 “고객님들과 가맹점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힘쓴 결과 ‘메가오더’ 도입량 및 언택트 주문량이 늘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맞춰 가맹점 운영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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