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파리바게뜨, 무산소 발효 커피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70’ 다채로운 맛과 향이 좋아

베이커리 넘어 커피 분야에서도 품질로 인정받는 브랜드 될 것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에 무산소 발효(Anaerobic Fermentation) 기술을 접목한 커피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70 (Café Adagio Signature70)’을 새롭게 선보였다.

‘무산소 발효’는 커피 가공 과정에 와인의 발효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수확한 생두(또는 커피 체리)를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방법이다. 기존 커피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향미가 특징으로 SPC그룹의 특허 발효종을 활용해 개발에 성공했다.

파리바게뜨 제공

발효커피 개발 성공의 핵심이 된 토종 효모(SPC SNU 70-1)와 토종 유산균(SPC-SNU 70-2~4)은 SPC그룹 연구진들이 13년간 연구 끝에 전통 누룩으로부터 찾아낸 특허 미생물 자원이다. SPC그룹 연구진은 빵에 이어 커피 발효에도 발효기술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최적의 맛과 향을 만들어냈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70’은 산미가 강하고 발효취가 강하게 느껴지는 기존의 발효 커피들과 차별화해 캐러멜, 밀크초콜릿, 아몬드 등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오렌지, 꽃향기처럼 산뜻하고 은은한 향이 함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맛이 빼어나며, 파리바게뜨의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과 먹을 때 더욱 뛰어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선보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달콤한 향미와 묵직한 질감, 깊고 진한 긴 여운(애프터 테이스트)의 조화로움을 한층 끌어올려 함께 선보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주로 베이커리 분야에 적용했던 기초연구 성과를 커피에 적용해 새로운 제품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에서 인정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