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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49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26일부터 코엑스 개최

“방역지침 준수하는 안전 박람회”…착한 프랜차이즈, 비대면 모델 등 안정적 창업 매칭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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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예비 창업자들의 안전한 창업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6일(목)부터 3일간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2020 제49회 IFS 프랜차이즈서울’이 개최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가 주최하고, 코엑스(Coex)와 전시기업 리드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가 주관하여 200개사 40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박람회 주최사무국 관계자는 "코로나19 서울수도권 2단계 격상된 가운데 철저한 방역과 함께 박람회는 필수 산업 경제부문이라 4m2당 1명으로 동시에 약 2700명 정도만 동시입장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I한편, 박람회 주최측은 코로나19로 올 한 해 자영업자의 불안정성이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최대한 ‘안정적인 창업 모델’의 매칭에 주력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코로나19로 어려운 와중에도 가맹점 지원에 나서 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인증받은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대거 예비 창업자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며, ‘착한 프랜차이즈 홍보 부스’도 운영된다.


▲걸작떡볶이치킨 ▲또봉이통닭 ▲원할머니보쌈 ▲본아이에프 ▲7번가피자 ▲커브스코리아 ▲ 티바두마리치킨 ▲ 스터디카페'토즈' ▲ 커피베이 ▲ 월드크리닝 ▲ 진이찬방  ▲ 나성갈비 찜뚝딱  ▲ 아르푸가구  ▲ 무공돈까스 등 다양한 착한 프랜차이즈 및 우수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참관객들은 사전등록을 통해 성향과 관심 분야 등을 미리 제출한 경우, AI를 활용한 맞춤형 브랜드 추천·소개 서비스 ‘창업 레시피’(전시회 기간 및 사전·사후)를 제공받는다. 

또 전시장 내에서 참관객에 맞는 브랜드를 연결·추천해 주는 ‘비즈니스 매칭’, 우수 브랜드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레드카펫존’ 등 매칭 실효성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부스모습

특히 참관객들은 같은 기간,코엑스 A,B홀에서 개최되는 하반기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 ‘코엑스 푸드위크’까지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IFS 프랜차이즈 서울 사무국은 정부의 대규모 MICE 행사 등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장 내 실시간 체류인원 확인으로 시설면적 4㎡당 1명 인원 제한 ▲상시 외부공기 유입 및 2시간 간격으로 공기질 측정▲ 개인 간 거리두기, 전자출입명부 작성, 손세정제 등 방역물품 비치 ▲전시장 내 전 직원 마스크 및 비닐장갑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또 전시 기간동안 전시장 등록 및 입장시 4단계 (열화상카메라-안면인식 온도계-비접촉시 체온계-에어샤워기)에 걸친 발열체크 및 소독 절차로 입·퇴장 프로세스를 준수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안전 박람회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2020 제49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참관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현장에서 입장권(7,000원)을 구매 후 입장하거나, IFS 프랜차이즈서울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마치고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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