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메가커피, 나만의 취향은 … 브랜드평판 좋아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메가커피'에서 나만의 취향저녁 커피의 종류로 '콜드브루 아인슈페너' '흑당버블밀크티' '딸기라떼' '메가초코' 등이 추천메뉴이다. 

한편,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0년 9월 6일부터 2020년 10월 6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5,458,7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318,370개와 비교해보면 26.4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0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이디야, 커피빈, 빽다방, 할리스, 파스쿠찌, 폴바셋,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카페베네, 달콤커피, 커피베이, 커피나무, 커피에반하다, 드롭탑, 만랩커피, 커피스미스, 커피명가, 더카페, 셀렉토커피, 매머드커피, 커피마마, 빈스빈스, 더착한커피, 토프레소, 전광수커피, 그라찌에, 카페띠아모 순이었다.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47,628 미디어지수 22,077 소통지수 29,048 커뮤니티지수 11,412 사회공헌지수 12,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2,634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38,420과 비교하면 2.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되었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318,370개와 비교해보면 26.41% 증가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7% 상승, 브랜드이슈 51.09% 상승, 브랜드소통 36.63% 상승, 브랜드확산 39.85% 상승, 브랜드공헌 86.0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