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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방역 성공하자… 전세계인 "한국 방역 물품 살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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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방역이 전세계에서 극찬을 받은 가운데 미국 이커머스 아마존(Amazon)에서 한국 방역 물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이성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는 15일 밝혔다. /사진=로이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K-방역이 전세계에서 극찬을 받은 가운데 미국 이커머스 '아마존'(Amazon)에서 한국 방역 물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이성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는 15일 온라인을 통해 '아마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 2020'을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K-방역의 활약으로 한국 방역제품이 (아마존에서) 나날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그 예시로 손소독제, 열화상 카메라, 천마스크 등을 들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식품 수요가 늘어났다고 전했다.

그는 "코로나19 발생 후 5, 6월 아마존 성장세는 70% 증가했다"면서 "식품은 110%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는 2021년 K-식품을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성한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는 15일 온라인을 통해 '아마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서밋 2020'을 열고 아마존 2021년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사진=아마존 글로벌 셀링 제공

이 대표는 이날 아마존 2021년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하기도 했다.

그는 "2021년 국내 고품질 브랜드 보유 기업을 지원하고 K-카테고리를 강화해 보다 더 활발한 글로벌 진출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세계 각국의 아마존 스토어에서 효율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 대표는 "수출과 이커머스 사이에서 크로스보더를 통해 비즈니스 확장에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소영 wjsry21emd@mt.co.kr  |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정소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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