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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커피, 2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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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프랜차이즈 ‘메가커피’가 소비자 브랜드 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 소비자 포럼이 주관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카페 프랜차이즈 부분에서 2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브랜드 평판 및 전문기관의 정보를 통한 기초 조사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1차로 각 산업별 브랜드를 선별한 후, 온라인 및 전화 설문을 통한 소비자 투표로 각 분야의 브랜드 대상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메가커피는 약 560,000명의 소비자가 참여하여 4,420,000건 이상의 높은 투표수를 기록한 소비자 참여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2020년 올해를 빛낸 최고의 ‘카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2016년 1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메가커피는 2020년 7월,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4년 6개월 만에 1000호점을 돌파, 2020년 9월 1110호점을 오픈하며 경쟁이 치열한 커피시장에서 이례적인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메가커피는 이 같은 성공 요인을 좋은 품질의 제품, 저렴한 가격, 메가커피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음료와 운영 시스템, 가맹점과의 상생정책을 꼽았다.

메가커피는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깊고 풍부한 맛의 커피와 퐁크러쉬, 유니콘 프라페 등 비주얼이 화려하고 재미있는 메뉴로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양 또한 메가커피 답게 다용량으로 비주얼은 물론 가성비까지 두루 챙겼다.

또한 메가커피는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상생정책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거나 점주의 소개로 지인들이 매장을 창업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코로나 19 사태에는 어려운 가맹점을 돕기 위해 지난 3월 835개 전국 가맹점에 현금 100만원과 방역용품을 전달하고, 초기 피해가 심했던 대구 경북 지역에는 추가로 20kg의 원두지원과 로열티를 면제하는 등 약 10억원 상당의 지원을 하여 공정거래조정원으로부터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메가커피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카페프랜차이즈 부분에서 ‘메가커피’를 대상으로 선정해 주셔서 그 의미가 남다르고 너무 감사하다” 라며 “앞으로도 메가커피가 고객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가맹점과 상생하며 성장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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