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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 GS25와 손잡고 2020인구주택총조사 기념 국민대표 ‘참치대란 삼각김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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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과 GS25가 15일부터 시작하는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기념해 국민대표 ‘참치대란 삼각김밥'이란 이름의 콜라보 신제품을 출시했다.

표본으로 선정된 20% 가구가 국민을 대표해 조사에 응하는 인구주택총조사와 판매율 1위로 GS25를 대표하는 삼각김밥 메뉴인 참치마요가 보유한 '대표' 의미를 함께 담아 콜라보 제품의 이름을 지었다. 신제품은 기존 참치마요 삼각김밥의 토핑을 밥과 버무려 더 풍부해진 맛을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1,000원이다.


GS25 멤버십 어플 '더팝'에서는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상품 구매 후 이벤트 참여 시, 구매가의 절반은 GS25 모바일 금액권(500원)으로 돌려받을 수 있고 나머지 500원은 집중호우 피해 농가에 기부된다. 국민대표 참치대란 삼각김밥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대규모 국가 통계조사로 전국의 인구·가구·주택에 관한 종합적인 정보를 파악하여 국가의 주요 정책 수립 및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를 제공한다. 올해 인구주택총조사의 경우, 인터넷 조사는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간 진행되며, 방문 면접 조사는 11월 1일부터 18일까지 18일간 진행된다.

올해 인구주택총조사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박서준과 아나운서 박선영이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알리고 국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홍보 영상 모델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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