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집콕엔 푸라닭?"...평소와 다른 명절 식사 준비한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이번 추석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연휴 간 이동 수단 예매 수가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며 예년보다 귀성객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었다. 정부 차원에서도 추석 연휴 간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가능한 집에 머물러 달라 권고하며 고향 귀성 행렬에 제동을 걸었다.

귀성길에 오르지 않은 이들은 집에서 보내는 추석을 위해 특별한 명절 식사를 고민하고 있다.


밀키트로 직접 준비하는 집콕 명절 밥상


명절 음식 준비만큼 공을 들이지는 않더라도 특별한 식사를 손수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밀키트(Meal kit)’ 상품에 주목하고 있다. 밀키트는 요리에 필요한 식자재와 양념을 소량으로 한 번에 담아 구성한 패키지형 상품이다.

최근 이마트 브랜드 PEACOCK에서는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출시한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매콤제육 비빔면 밀키트’ 상품을 출시해 집밥족들의 시선을 끌었다. 또, 롯데마트는 추석 당일인 10월 1일까지 PB인 ‘요리하다’ 가정간편식을 비롯해 여러 간편식 제품들을 할인한다고 밝혔다.


편안함과 특별함 모두 잡는 배달 추석 밥상



모처럼 집에서 맞은 추석을 보다 편안하게 보내고 싶은 고객들에 의해 배달 음식 수요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푸라닭치킨 관계자는 “고향을 찾지 못하는 보상심리로 평소에 먹던 음식보다는 특별하지만 편안한 배달 음식을 찾는 고객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푸라닭치킨 제공

푸라닭은 차별화된 메뉴와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조리법, 새로운 포장 패키지로 그간 치킨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고 있다. 푸라닭의 대표 치킨 메뉴로는 깊고 진한 간장과 담백한 마늘칩이 어우러진 ‘블랙알리오’와 고소한 마요네즈와 매콤한 청고추가 절묘한 조합을 이루는 ‘고추마요 치킨’이 있다.

푸라닭치킨 메뉴 중 최근 6월 정식 출시된 ‘블랙마요’ 메뉴는 대표 메뉴인 ‘블랙알리오’와 ‘고추마요 치킨’이 반 마리씩 구성된 메뉴로, 푸라닭의 베스트 치킨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실속 메뉴이다.

이 외에도 ‘언택트 추석’을 맞이한 이들은 ‘e쿠폰’을 통해 명절 인사를 전하기도 하는데, 푸라닭만의 새로운 베이커리류 라인업인 ‘페이커리’와 치킨메뉴를 모두 함께 먹어볼 수 있는 ‘블랙에디션’ 세트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e쿠폰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현재 푸라닭 치킨은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추석 기념 댓글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