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설빙, “할메니얼 사로잡는 설빙표 디저트를 이제 홈플러스에서 만나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설빙, 푸르밀과 협업해 뉴트로 액상 컵 음료 ‘인절미라떼’, ‘흑임자라떼’ 2종 출시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선봬

아침, 저녁으로 부쩍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체감되는 가을. 여름과 가을의 경계에 선 식음료업계가 추석을 앞두고 고소한 협업을 진행해 화제다. 스테디셀러 ‘인절미’ 디저트 시리즈로 ‘할매 입맛’ 트렌드를 선도 중인 설빙은 또 한번 할메니얼 공략에 나섰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과 ‘인절미라떼’, ‘흑임자라떼’ 2종을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 출시했다.

인절미라떼와 흑임자라떼는 설빙 시그니처 소재인 인절미, 흑임자를 활용해 고소함과 달달함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액상 컵 음료다. 담백한 인절미 콩가루와 흑임자 페이스트로 풍성한 곡물 맛을 살렸고, 부드러운 우유와의 조화로 자연스럽고 건강한 맛을 구현했다. 기존 ‘인절미설빙’, ‘인절미 토스트’, ‘흑임자찰떡설빙’을 즐겨 찾던 소비자라면 놓칠 수 없는 신메뉴다.

특히, 인절미라떼는 시판 가공유 최초로 출시하는 메뉴라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설빙과 푸르밀의 협업으로 ‘마시는 인절미’라는 새로운 형태의 음료를 선보이게 된 것. 가을에 어울리는 전통 재료를 사용한 만큼 옛스러운 복고풍 서체와 색감으로 디자인된 패키지도 곡물라떼의 특색을 살리기에 충분하다. 또, 휴대성 좋은 컵 형태로 어디서나 쉽게 보관하고 즐길 수 있다.

한편, 설빙은 지난 6월부터 세븐일레븐과의 콜라보를 통해 ‘인절미’, ‘인절미롤케익’, ‘인절미크림단팥빵’, ‘인절미떡뻥’, ‘인절미스낵’ 등 전통 식재료인 인절미를 활용한 디저트를 출시하며 코리안 디저트의 대가임을 입증했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디저트 곡물라떼 2종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설빙 시그니처 메뉴 특유의 고소하면서 달달한 맛을 음료로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앞으로도 설빙은 우리나라 전통 재료를 지속 연구해 다양한 종류의 간식으로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