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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겹지 않은 집콕 노하우, '홈술족'이 푸라닭을 찾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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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라면 낮 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왁자지껄 사람들과 모여 한잔 기울인 후, 해가 다 지고 나서야 어두운 집에 들어와 불을 켜곤 했을 저녁. 이제는 많은 이들이 일찍부터 집에 들어가 기이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코로나 19가 처음 확산될 때부터 우리의 일상은 달라져 있었지만, 수도권 대상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술집, 카페 등 각종 음식점들의 이용에 제한이 생겼다. 그로 인해 치킨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와 함께 특별한 홈술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며 그저 혼자 소소하게 술 한잔을 즐기던 ‘혼술’ 형태에서 탈피해 혼자 뿐만 아니라 가족, 동거인과 함께 즐기는 ‘재밌는 홈술(Home+술) 문화’로 발전되고 있다. 홈술 문화를 즐기는 ‘홈술족’들은 매일 반복되는 집 생활을 보다 즐겁고 새롭게 즐기고자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가고 있는 것이다.
 
혼자인 듯 혼자 아닌 홈술 ‘랜선 술자리’언택트 시대를 맞이한 홈술족들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온택트(Ontact)로 진화시켰다. 각자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으로 친구들과 화상 통화로 이야기를 나누며 혼술을 즐기기도 하고 카카오 오픈 채팅방에서 혼술, 홈술 등으로 검색해도 이미 많은 채팅방들이 존재한다.
  
늘 먹던 안주도 새롭게, 따라 먹고 싶은 홈술스타그램집에만 있는 것도 지겨운 홈술족이기에 늘 먹던 음식들로 홈술을 즐기기엔 부족했다. 그로 인해 그동안 시도하지 못했던 요리를 시작해 직접 만든 집밥을 안주로 삼으며 SNS에 자랑하기도 한다. 

또, 나에게 선사하는 근사한 홈술 식탁을 만들 아이템으로 한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한 1인 미니화로가 주목을 끌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홈술족의 적적한 마음 사로잡은 푸라닭 홈술에 있어 배달 음식은 빠질 수 없는데, 늘 먹던 흔한 배달 음식에 지친 홈술족들 사이에서 새로운 배달 음식의 패러다임을 바꾼 ‘푸라닭’이 홈술족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 푸라닭치킨 제공

푸라닭은 굽고 튀기는 새로운 3세대 조리법인 오븐-후라이드 조리법에 특제 소스와 토핑을 더한 요리와 같은 치킨을 선보이고 있으며, 더스트백을 활용한 포장 패키지로 치킨을 접하는 과정에서도 새로움과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푸라닭은 지난 6월 론칭한 베이커리 라인업인 ‘페이커리(푸라닭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통해 한 자리에서 치킨으로 식사를 한 후 고급스러운 베이커리 디저트로 마무리하는 개념의 메뉴 구성까지 갖추고 있어 '홈술하기 좋은 치킨'으로 불리우며 홈술족들의 적적한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한편 푸라닭은 지난 8월 컨설팅 계약 600호점을 돌파한 바 있으며, 푸라닭의 다양한 치킨과 페이커리 메뉴는 전국 곳곳의 푸라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푸라닭치킨'에 대한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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