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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 굿즈 열풍, MZ세대 사로잡아야 제대로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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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Z세대인 대학생 A씨(24세)는 콜라보 굿즈 수집이 취미다. 색다르고 재미있는 콘셉트의 콜라보 굿즈는 아무나 쉽게 가질 수 없는 ‘한정판’이기 때문이다. 타인의 시선보다 자신의 취향을 더 중시하는 MZ세대들은 제품 소비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는 것을 즐긴다. MZ세대는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이들을 말한다.

A씨처럼 인증하거나 자랑할 만한 가치가 있는 콜라보 굿즈에 열광하는 MZ세대들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식음료업계에서는 이종 브랜드 간의 콜라보가 활발하다. 

오비라거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게스'(GUESS)와 함께 콜라보 해 ‘오비라거 X 게스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티셔츠와 모자를 선보였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와 손잡고 '휠라X써브웨이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했다.

'휠라X써브웨이 콜라보 컬렉션'은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돼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이종 브랜드 간의 콜라보 굿즈가 MZ세대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시점에서 할리스커피가 그 중심에 섰다.


◆ 2020년 여름을 뜨겁게 달군 콜라보로 등극한 할리스X하이브로우



올 여름 콜라보 열풍을 일으키며 굿즈 시장을 뜨겁게 달군 ‘할리스X하이브로우’는 MZ세대의 팬슈머 트렌드를 정확히 짚어낸 기획의 결실이다. 

할리스커피x하이브로우 ‘라이프스타일 잇템 3종’ (할리스커피 제공)

배우 이천희와 그의 동생 건축가 이세희 형제가 운영하는 ‘하이브로우’와 콜라보 해 탄생한 할리스커피 ‘2020 라이프스타일 잇템’은 출시 하루 만에 대부분의 매장에서 빠르게 소진되며 큰 인기를 모았다. 부드러운 감성의 할리스커피와 자연적이고 투박한 느낌의 하이브로우가 만나 선보인 굿즈는 ‘릴렉스체어와 파라솔 세트’, ‘빅 쿨러백’, ‘멀티 폴딩카트’ 총 3종이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할리스커피는 매년 트렌디 하고 다양한 취향의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여러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진행해 프로모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하이브로우 콜라보 굿즈 3종은 캠핑과 차박을 즐기는 캠핑족 뿐만 아니라 집에서 홈캠핑을 즐기려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 캠핑과 차박, 피크닉 등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할리스X하이브로우 굿즈 3종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소장 욕구 불러일으켜 바로 구매했다”, “캠핑용품으로 제격이다” 등의 후기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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