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티바두마리치킨, 마늘치킨의 명가로 브랜드 컨셉 강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소자본창업과 배달 외식업으로 다져진 20년의 역사와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진'을 차지한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발탁한 ㈜신라외식개발 티바두마리치킨(대표 유상부)이 세계 10대 건강식품인 마늘을 이용해 치킨 메뉴를 강화하여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마늘은 고대 동양 및 서양의학부터 현재까지 건강에 매우 좋다는 보고를 공통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고대 이집트에서도 마늘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상형문자가 발견될 정도이며, 서양에서는 마늘이 인삼처럼 재배하기 어려웠다면 지금의 가격은 형성되지 않았을 것 이라고 주장했다.

완전 식품에 가까운 마늘의 주요 기능 성분 중 하나인 ‘알리신’은 갈거나 으깨 질 때 생기는데 알리신은 향균,살균 작용을 통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고지혈증, 동맥경화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화방지 및 다이어트, 정력 강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이 마늘에 주목하여 그동안 끊임없는 메뉴개발을 통해 시그니처 메뉴인 마간시리즈 ‘알마간(알싸한마늘간장)’ 과 ‘고마간(고추마늘간장)’을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라외식개발의 자체 메뉴개발 연구팀에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만든 알마간과 고마간의 특징은 중국산 냉동 가공마늘은 사용하지 않으며, 가격이 아무리 비싸더라도 산지직송으로 특별 관리한 국내산 생마늘과 특제 간장소스에 생마늘을 매장에서 직접 갈아 넣는 방식으로 마늘의 알리신이 치킨, 간장, 레몬과 조화를 잘 이루었으며, 마늘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도 출원된 상태이다.

가맹점에서 갈아 넣는 생마늘 또한 1kg 단위로 식자재마트보다도 저렴하면서도 신선한 마늘을 산지 직송가로 가맹점에 공급하며, 티바두마리치킨의 티바 양념, 알마간, 고마간, 땡초갈릭, 불양념, 커리양념에 들어가는 마늘을 포함하여 양파, 당근, 생강도 모두 맛과 품질을 위해 국내산만 사용한다.

원가에 타협하지 않으며 좋은 재료를 쓴다는 것은 원칙의 문제이지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 라는 기업 철학과 가격은 저렴하게 품질은 높게 라는 모토가 평균생존기간이 7년11개월인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20년을 운영해오고 있는 티바두마리치킨의 원동력이기도 하다.

알마간, 고마간과 임영웅의 TVCF 광고는 ‘뗄레야 떼어낼 수 없는 맛’ 이란 컨셉으로 오는 9월부터 지상파와 케이블을 중심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긴 장마와 무더위, 코로나19를 시원하게 날려줄 건강하길 바람, 행복하길 바람, 시원하길 바람 3종 부채를 매장에서 치킨 주문 시에 증정하는 이벤트를 부채 소진시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임영웅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여 지금은 ‘임영웅 치킨’ 이라 불리며 소비자들의 주문량이 늘어남에 따라 매출 또한 증가하는 등 많은 소비자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아 파격적인 창업 특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시적으로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재계약비를 모두 받지 않는 4무정책 등 혜택을 진행, 소자본 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한도 내에서 간판, 썬팅, 주방집기 등을 지원하고 X배너와 전단지와 같은 홍보물 무상 제공 등이 포함되어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