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딸기우유, 생바나나우유, 생초코우유 배달전문점 ‘더생우유’ 뜬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서울대 김난도 교수는 ‘트렌드코리아 2019’의 키워드 중 하나로 ‘뉴트로(New-tro)’를 제시했다. 돌아온 복고(Retro)가 아니라, ‘새로운 복고’를 의미한다. 단순히 과거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를 빌려 현재를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본질을 유지하되 재해석을 통해 현대화시키는 전략이다. 작년 이후 지금까지 이러한 뉴트로 콘셉트 업종이 외식업, 소매업, 서비스업 등 전 업종으로 확산돼 나가고 있다.

뉴트로가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분야는 외식업이다.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는 생과일우유 배달전문점 ‘더생우유’다. 이 곳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수십 년 동안 애용해왔던 음료만을 골라서 이를 즉석 생과일우유로 업그레이드하고, 포장을 예쁜 디자인과 열전도율이 높아 신선한 맛이 100% 보존되는 얇은 알루미늄 캔에 담아 배달해주는 뉴트로 콘셉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구환경 문제를 유발하는 플라스틱 대신 캔으로 포장 배달하는 방법이 미래 지향적인 판매 방식으로 인정받아 환경보호에 의식 있는 민주 시민 고객들의 좋은 반향도 불러오고 있다. 캔 포장은 매장에서 특수 제작된 기계로 간단히 할 수 있고, 플라스틱 용기처럼 배달 도중 얼음이 녹아서 맛이 변질되는 문제도 없고, 음료가 흘러내리는 불편함도 없다. 

또,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은 차가운 음료 맛이 얇은 알루미늄 캔을 통해 고객 입맛으로 그대로 전달되는 장점도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우유 종류는 딸기, 바나나, 초코 우유다. 50년 넘게 인기 탑 우유로 자리매김해 왔다. 더생우유는 이를 즉석 리얼 콘셉트로 혁신하여 생과일샌드위치, 모짜렐라토스트, 고급커피와 함께 고객이 머무는 곳으로 찾아가는 배달 서비스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생딸기우유, 더생바나나우유, 더생초코우유, 더생수박주스 등과 그 밖에 고객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신선한 우유와 주스 맛을 즐길 수 있다. 맛의 신선함과 건강함을 더하기 위해 시럽 대신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본사 R&D 팀에서 연구개발한 천연과일발효 청을 넣어서 담백하고 깊은 맛이 나는 것이 장점이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사 먹는 공산품 우유가 아니라 매장에서 주문 후 즉석 제조한 리얼 생과일우유 맛에 고객들이 열광한다는 전언이다. 또한, 배달 주문으로 머무는 곳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으니 여러 명이 함께 주문하는 단체주문도 폭증하고 있다고 한다.

더생우유 메뉴 구성은 브런치 식사나 가벼운 식사를 원하는 고객에게도 인기가 많다.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 건강식도락가들에게는 인기 짱이다. 리얼 생과일샌드위치와 리얼 모짜렐라토스트 메뉴들이 맛과 품질, 가격에서 모두 고객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생과일 샌드위치는 빵맛이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이고 과일의 과즙과 달콤한 크림의 조화가 아주 잘 어울리고, 딸기, 바나나, 오렌지, 키위 샌드위치가 많이 팔린다. 모짜렐라토스트 역시 햄, 치즈, 소세지, 스파이지, 베이컨을 식재료로 해서 신선하게 만들어 인기가 높다. 

고객들은 각자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간편식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음료와 샌드위치, 토스트로 구성된 세트 메뉴 주문이 많이 들어온다고 한다. 삼시세끼 식습관에서 벗어나 그때그때 건강한 간편식을 즐기는 젊은 층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생우유 창업비용은 가맹본부에 지불하는 금액이 배달점포라서 최소의 비용으로 가능하다. 16.5㎡(약 5평) 규모의 점포 시설비는 가맹점이 자율적으로 할 수 있고, 가맹본부에 의뢰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도와준다. 이 회사는 프랜차이즈 전개 시스템이 매뉴얼화 돼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생산 및 제조, 물류 시스템이 전국 네트웍화 돼 있어 가맹점 창업과 관리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배달주문이 증가하고 있어서 소자본 창업자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배달전문 생과일우유 카페 창업 아이템을 내놓았다.  

가맹점 창업자들은 소자본으로 창업해서 배달의민족, 위메프오 등 배달앱 플랫폼에 등록하거나 자체 마케팅을 통해서 영업하면 된다. 배달대행업체들도 지역 곳곳에 포진하고 있어서1인 창업이 가능하다. 모든 국민들이 좋아하는 리얼 생과일우유와 생과일샌드위치, 리얼 모짜렐라토스트가 직장이나 각 가정에서도 편안히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는 듯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