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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도시락, 8월 한달간 매일 할인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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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도시락 한솥이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매일 할인행사로 국민도시락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이행한다는 계획이다. 

대한민국 No.1 도시락 전문점 프랜차이즈인 한솥도시락은 창업초기부터 23년간 줄곧 정기적으로 8월 할인행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이 행사는 매년 고객들의 큰 사랑과 기대를 받고 있는 대표적인 행사로 소문나 있다. 

고객들은 해마다 이맘때면 행사를 기억하고, 한솥도시락 점포로 속속 찾아온다고 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를 일신시키기 위해 한솥 가맹본부는 그 어느 해보다 다양한 메뉴로 푸짐하게 할인행사를 기획했다는 전언이다.

이번 8월 할인행사는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째, 8월 기간한정 세트 및 단품 도시락 할인이다. 예년같이 매주 월, 수, 금, 토요일에는 각 요일에 따른 도시락이 할인이 될 예정이며 이번에는 단품뿐만 아니라 세트도시락도(도시락+계란후라이+미니사이다 190mL) 함께 할인이 될 것이다. 

단품으로는 정상가의 17%~22%인 할인의 혜택을 볼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세트를 구매할 시 25%~28%의 할인율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이번 8월의 모든 세트메뉴의 할인가는 단품메뉴의 할인가에 비해 1,000원 밖에 더 추가되지 않을 것이며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가성비가 제공될 것을 크게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8월에는 첫 2주와 마지막 2주동안 할인되는 메뉴들이 다를 것이며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더 넓힐 기획이다.

구체적으로는 8월1일부터 8월16일까지 월요일은 치킨제육도시락 단품을 할인가인 3,500원(정상가 4,400원)과 세트메뉴를 할인가인 4,500원(정상가 6,200원)에, 수요일은 숯불직화구이덮밥 단품을 할인가인 4,500원(정상가 5,700원)과 세트메뉴를 할인가인 5,500원(정상가 7,500원)에, 금요일은 새치고기고기도시락 단품을 할인가인 4,700원(정상가 6,000원)과 세트메뉴를 할인가인 5,700원(정상가 7,800원)에, 토요일은 진달래도시락 단품을 할인가인 5,500원(정상가 7,000원)과 세트메뉴를 할인가인 6,500원(정상가 8,800원)에 제공한다.

그 뒤에 8월17일부터 8월31일까지 월요일은 빅치킨마요 단품을 할인가인 2,900원(정상가 3,500원)과 세트메뉴를 할인가인 3,900원(정상가 5,300원)에, 수요일은 동백도시락 단품을 할인가인 3,900원(정상가 5,000원)과 세트메뉴를 할인가인 4,900원(정상가 6,800원)에, 금요일은 제육 김치찌개정식을 할인가인 6,000원(정상가 8,000원)에, 토요일은 진달래도시락 단품을 할인가인 5,500원(정상가 7,000원)과 세트메뉴를 할인가인 6,500원(정상가 8,800원)에 제공한다.

둘째, 매일 간식 할인행사다. 월, 수, 금, 토 도시락 할인과 더불어 매일 찹쌀탕수육박스와 감자고로케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찹쌀탕수육박스는 중짜가 할인가인 4,000원(정상가 5,000원)이고, 대짜가 할인가인 8,000원(정상가 10,000원)이다. 간식 메뉴는 맛과 품질이 좋아 스윙타임에 인기를 더해간다. 한솥도시락이 글로벌 퓨전 메뉴를 지향하는 브랜드인 만큼 한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간식 메뉴를 연구개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셋째, 복날 3일간 할인행사다. 말복을 걸쳐 8월 14일~8월 16일 동안 순살치킨세트와 순살치킨믹스세트를 할인 프로모션을 할 예정이다. 순살치킨세트 중짜는 할인가인 6,000원(정상가 7,000원)에, 양이 두배나 더 큰 순살치킨세트 대짜는 11,000원(정상가 13,000원)에, 순살치킨믹스세트는 할인가인 12,000원(정상가 14,000원)에 판매한다. 이처럼 고객들은 8월 한달 내내 가성비와 가심비 높은 도시락을 부담없이 입맛대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다.

한솥도시락이 대대적인 고객사은 할인행사를 매년 실시하는 것은 사은행사를 통해 고객사랑에 보답하고, 가맹점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함이다. 또한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가맹본부에서는 행사 홍보를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솥 관계자는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와 가맹점 및 협력업체,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을 때, 브랜드의 영속성을 보장할 수 있다”며, “한솥도시락은 소비자에게 가성비와 가심비가 높은 도시락을 제공하고, 가맹점과 협력업체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신 메뉴 개발과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한솥도시락 가맹본부는 행사기간 동안 행사도시락에 들어가는 식자재뿐만 아니라 가맹점에 공급되는 모든 식자재 및 포장재에 대한 할인을 시행하여 모든 메뉴의 원가를 낮추어 주고 가맹점의 이익율이 떨어지지 않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할인행사를 통한 점포매출증대가 고스란히 가맹점 창업자의 수익으로 연결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코로나19 이후로 배달주문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달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가맹점들은 20%에서 2배까지 매출이 증대되는 효과를 가져왔다는 전언이다. 배달의민족 같은 배달 플랫폼에 등록한 점포들은 한솥도시락의 인지도를 활용해 배달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한솥 가맹본부는 ‘언제 어디서나 국민이 원하면 즉각 달려간다’는 슬로건 아래 국민도시락으로서 국민들의 증가하는 배달주문에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솥은 자체 제작한 ‘주문앱’도 연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솥 마케팅팀에서는 “금년 8월 할인행사는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는 상황 속에서 맞이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라며, “고객님들 각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메뉴들을 마음껏 즐기시고 더운 여름철 힘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한솥 마케팅팀에서는 “부족하거나 아쉬운 부분은 가감없이 질책하시기 바라며, 향후에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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