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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닭 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 자체개발 GHOST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위생관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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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여름 장마가 시작되며 외식 프랜차이즈업계는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덥고 습한 장마철에는 음식물이 세균에 쉽게 오염되어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떡닭브랜드 ‘걸작떡볶이치킨’은 음식으로 행복을 주기 위해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가맹점의 위생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GHOST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걸작떡볶이 치킨이 개발한 운영 관리 프로그램(Guljak Hygiene Operation Standard Tools) ‘GHOST 프로그램’은 가맹점으로부터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토대로 가맹점의 취약점을 파악, 어떠한 개선 활동이나 교육이 필요한지 알려줄 수 있다. 



약한 부분이 지적된 가맹점에는 개인 위생관리부터 소도구 위생관리, 식품 안전 관리나 식재료 교차오염 예방 등 꼭 필요한 위생교육을 재실시할 예정이며 불시점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각 가맹점의 위생 상태를 등급으로 바꾸어 미진한 가맹점에는 재계약 금지 등 여러 제재를 가할 방침이다. 

등급은 S, A, B, C, D로 나누어지며 B등급 이하를 받게 되면 제재가 가해진다.

걸작떡볶이치킨 관계자는 “더욱 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접근해야 가맹점도 지적 사항을 수긍하고 개선할 수 있으리라는 판단하에 자체적인 위생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걸작떡볶이치킨을 신뢰하고 찾아주시는 고객 여러분을 위해서라도 더욱 만전을 기해 위생 상태를 개선하며 관리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걸작떡볶이치킨은 설립 7주년을 맞이해 떡닭세트 드림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다.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200호점 돌파라는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프랜차이즈 걸작떡볶이치킨에 대한 가맹 및 창업문의는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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