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보헤미안 스타일 국내생산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 ‘레스트룸’

기사공유
원색의 색감과 이국적인 무늬를 활용한 보헤미안 룩은 자유로우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

‘레스트룸(대표 고은실)’은 부담 없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보헤미안 스타일의 여성의류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는 쇼핑몰이다.

우리에게 있어 친숙하고 익숙한 공간인 화장실을 뜻하는 영단어를 쇼핑몰 명에 활용해 그만큼 편한 옷을 만드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 레스트룸 고은실 대표 (메이크샵 제공)

고은실 대표는 쇼핑몰을 창업하기 전부터 지금까지 의류 제작 및 유통업에 종사하고 있는 업계 전문가다. 올해로 26년째 오프라인 도소매 매장을 여러 개 운영하던 중 좀 더 많은 분들께 직접 제작한 차별화된 의류를 선보이고 싶다는 마음으로 쇼핑몰을 창업했다.

코리아센터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인 레스트룸은 고가의 브랜드 상품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제품의 완성도를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겠다는 고 대표의 철학은 쇼핑몰을 창업하던 당시 부터 남달랐다.

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판매하는 거의 모든 제품의 기획부터 원단 선정, 디자인, 제작에 직접 참여했으며, 품질 향상을 위해 100% 국내생산만을 고집한다.

또한 오래 입어도 손상 없고 착용감이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원단을 단독으로 선정하여 진행할 때도 다분하다.

고 대표는 "의류뿐 아니라 부자재까지 직접 제작해 제품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라며, “단순히 동대문이나 해외에서 물건을 사입해 판매하는 것이 아닌 체계화된 국내생산으로 제작한 상품만을 엄선해 다채롭게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레스트룸을 처음 오픈한 초반에는 20, 30대 고객이 많았으나 기본 스타일은 지키면서도 본인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을 제안하며 점차 고객층을 확대해 나갔다.

/ 레스트룸 쇼핑몰 홈페이지

덕분에 엄마와 딸이 함께 구매하는 등 40, 50대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대표적인 보헤미안 스타일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진행하는 것 역시 레스트룸만의 성공 노하우다.

고은실 대표는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스타일과 오래 입어도 불편한 없이 편안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레스트룸을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