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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베이, 가맹점과 상생공로 인정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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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베이,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5년 연속 선정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커피베이는 '가맹점과 본사는 하나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브랜드를 운영해오면서 가성비 좋은 메뉴와 합리적인 창업 비용으로 주목 받아왔다.

더불어 커피베이는 최근 코로나19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3차에 걸친 지원 활동을 펼쳤다. 

커피베이 (사진=강동완 기자)

코로나19 초기에는 피해가 집중된 대구, 경북 가맹점에 원두를 제공했고, 원부자재 물류대금을 최대 35% 인하, 배달 서비스 강화를 위해 포장 제품 제공, 가맹점 간판/유리/어닝 청소를 진행하는 ‘클린베이, 클린데이’ 캠페인을 실시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커피베이는 코로나19 영향 최소화와 조기 극복을 위한 민생 경제 종합 대책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진행하는 ‘착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커피베이는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상생’을 신념으로 삼아왔기 때문에 5년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가맹점을 위해 꾸준히 지원 활동을 펼칠 것이고,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과 국민 경제 발전에 솔선수범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는 2019년 공정위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6,353개를 대상으로 가맹본부의 규모와 업력, 시스템의 안정성, 산업 발전과 경제에 기여한 공로 등을 심사해 업종별 대표 브랜드 최종 100개를 선정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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