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신의 물방울' 옛말… 3900원 와인 출시 하루만에 '1만병' 판매

기사공유
3900원 와인 레알 푸엔테 참고사진/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초초저가 와인’의 인기가 날로 뜨겁다.

롯데마트가 지난 6월 선보인 3000원대 초초저가 와인 ‘레알 푸엔테’(Real Fuente)가 조기 소진이 예상돼 50만병을 추가 수입하기로 결정했다. ‘레알 푸엔테’는 스페인 전통과 현대 양조 기술이 접목된 와인으로 부드러운 쌉싸름한 맛과 질감이 특징인 스페인 토착 품종 와인이다.

실제로 ‘레알 푸엔테’는 일 평균 1만병씩 판매되며 초도 물량이 2주 만에 절반 이상 판매됐다. 또한 ‘레알 푸엔테’ 출시 이후 롯데마트 와인 상품군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0% 신장했으며, 와인 신규 고객 유입 비율이 약 6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초저가 와인으로 불리는 5천원대 와인은 대형마트의 와인장터 행사 기간에 한시적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가격이었지만, 고객들의 저가 와인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상시 판매로 진행함과 더불어 3900원짜리 초초저가 와인도 선보이게 됐다.

롯데마트가 ‘레알 푸엔테’를 이러한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생산 와이너리에 대한 철저한 탐색과 와인에 대한 품질 체크, 수입물량 확보를 통한 합리적인 가격대 형성 등이 어우러져 수반된 결과이다.

롯데마트는 ‘레알 푸엔테’에 이어 지속적으로 다양한 가성비 와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웅 롯데마트 주류MD(상품기획자)는 “롯데마트의 초초저가 와인이 고객이 접근하기 쉬운 첫 와인일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사랑받는 와인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부담 없는 가격의 와인을 선보여 국내 와인시장의 저변을 롯데마트가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레알 푸엔테’ 2종은 전국 롯데마트 와인 코너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