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편의점에서도 드링크 로컬! 고품격 페일에일, 만원의 행복으로 즐긴다

기사공유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가 신제품 ‘상상 페일에일(Hand and Malt Sangsang Pale Ale)’에 대한 편의점 4캔 만원 행사를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상상 페일에일’은 국산 꿀을 첨가해 끝에서 느껴지는 은은한 단맛과 허니몰트의 달콤한 첫맛, 풍부한 아로마가 매력적인 페일에일(Pale Ale) 스타일의 맥주다. 

지난 6월 초, 출시와 동시에 주요 편의점에 입점하며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확보했으며,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맥주 레시피로 감칠맛과 뛰어난 음용성을 지녀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맥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편의점 입점으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인 ‘상상 페일에일’은 4가지 홉을 사용해 감귤의 시트러스 풍미를 더하고, 국산 재료를 사용해 국내 맥주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정체성을 강화했다. 알코올 도수는 5.1%, IBU(맥주의 쓴맛을 나타내는 단위)는 15로, 기존 페일에일의 IBU(30-50) 대비 쓴맛을 절반 이하로 낮춰 수제맥주 초심자들도 입문하기 좋은 맥주다.

‘상상 페일에일’의 4캔 만원 행사 소식에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상상 페일에일의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과 기존 페일에일과 차별화된 풍미, 맛과 더불어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수제맥주로 이미 큰 호평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핸드앤몰트 ‘상상 페일에일’은 COVID19로 인한 유흥 시장 침체에도 불구, 외식 판매 시장에서 출시 6주만에 8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빠르게 수제맥주 시장을 재편하고 있다. 핸드앤몰트는 ‘상상 페일에일’의 상승세를 견인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편의점뿐만 아니라 외식장소에서도 ‘상상 페일에일’을 맛볼 수 있도록 CJ푸드빌의 ‘더플레이스’와의 협업을 통해 샤퀴테리 피자, 프리티 등 이탈리안 푸드로 새롭게 제안하는 맥주 푸드 페어링을 소개됐다.

핸드앤몰트 마케팅 핸드앤몰트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상상 페일에일 편의점 4캔 만원 행사는 소비자들이 높은 품질의 수제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자는 핸드앤몰트 브랜드 정책을 반영해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핸드앤몰트의 다양한 맥주 라인업을 많은 채널에서 만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유통처 확대에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