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카페베네, 12주년 맞아 홈페이지 리뉴얼

기사공유
고객을 위한 ‘브랜드 사이트’, 가맹점주 위한 ‘가맹 사이트’로 나눠 소통 접점 강화

커피 브랜드 '카페베네'가 창립 12주년을 맞아 카페베네의 브랜드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 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과 가맹점주들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브랜드 사이트’와 ‘가맹 사이트’로 나누어 선보였다.

브랜드 사이트는 ‘배려’와 ‘진정성’으로 소중한 오늘의 이야기를 전하겠다는 목표 아래, 카페베네만의 브랜드 가치를 보여주는 콘텐츠 중심으로 리뉴얼 했다. 메인 화면에 접속 시, 메뉴소개, 매장찾기, 프로모션 등의 카테고리가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돼 있어, 기존에 비해 빠르고 간편하게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본사와 가맹점 간 파트너쉽 요소를 한층 강화하기 위한 가맹 사이트는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 가맹 문의 메뉴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 가맹 사이트에서는 가맹안내, 개설비용, 운영꿀팁 등 예비 창업인과 기존 가맹점주들에게 유용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자사 캐릭터 ‘베네캣’을 메인 화면 왼쪽 하단에 노출해, 카페베네 브랜드에 대한 친숙함을 극대화 하였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창립 12주년을 맞아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움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게 됐다”며, “카페베네의 12년은 고객의 사랑과 가맹점주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만큼,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고객 및 가맹점주와의 소통접점을 강화하는 카페베네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홈페이지에 등록된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카페베네는 지난 2016년 184개 계약해지와 71개 명의변경을 시작으로 2017년 177개 계약해지, 명의변경 38개, 2018년 185개 계약해지, 30개 명의변경으로 급속히 매장수가 줄어들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