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홈쿡족∙홈카페족∙홈캠핑족, 집콕 삼총사 사로잡는 ‘슬기로운 집콕 도우미’

기사공유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야외활동 대신 집에 머무르는 ‘집콕’ 생활이 보편화되고 있다. 나아가 집콕 생활이 놀이 문화로 발전하면서 집에서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는 ‘홈쿡족’, 전문 커피숍 못지 않은 커피나 차를 즐기는 ‘홈카페족’, 거실 또는 베란다에서 캠핑을 하는 ‘홈캠핑족’ 등이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집콕 놀이를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주방∙생활용품이 떠오르고 있다. 유통 업계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여파로 ‘집콕’을 즐기면서 이를 SNS에 공유∙소통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으며, 관련 용품의 판매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크린랲_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 크린랲_한지기름종이


최근 SNS에서는 ‘편의점 간편식 조합 레시피’나 ‘에어프라이어로 치킨 만들기’ 등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홈쿡 레시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레시피를 완벽하게 따라해 보기 위해서는 간편한 사용과 깔끔한 뒤처리가 가능한 크린랲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 및 ‘한지기름종이’가 필수다.

크린랲의 에어프라이어 종이호일은 100% 프랑스산 원지에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특수코팅을 입혀 종이호일이 젖거나 잘 찢어지지 않는다. 또한 조리할 때 음식이 눌어 붙지 않아 에어프라이어를 세척하는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높이가 4.5cm로 설계돼 음식을 조리하거나 꺼낼 때 기름이나 물기가 밖으로 새지 않는다. 16cm의 중형(3.5L 전후 에어프라이어용, 30매)과 23cm의 대형(5L 이상 에어프라이어용, 30매) 총 2가지 사이즈로 구성됐다.

크린랲 한지기름종이의 경우 튀김요리와 전자레인지 레시피에 활용도가 높다. 이는 화학약품을 전혀 쓰지 않고 닥나무 등 천연재료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탈취성이 우수한 천연한지 소재 및 천연 녹차 성분을 사용해 튀김요리의 기름내와 생선 및 육류 특유의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마름모형 폐색공이 기름을 빠르게 흡수하면서 흡수된 기름이 다시 새어 나오지 않게 해 치킨이나 피자를 데워 먹을 때에도 좋다.


◆ 바리스타 커피가 우리 집에, ‘네스프레소 버츄오’


홈쿡 못지 않게 홈카페의 열기도 더욱 거세지고 있다. 홈카페족은 집 안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홈커피를 즐기려고 하며, 업계는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커피 거품기와 커피 머신 등의 홈카페 아이템을 출시하고 있다. 이 중 커피머신기 ‘네스프레소 버츄오‘는 마치 바리스타가 방금 만든 커피처럼 근사한 커피의 맛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네스프레소 버츄오’는 네스프레소의 센트리퓨전 회전 추출 기술이 탑재되어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네스프레소가 제안하는 총 28가지의 다양한 버츄오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각각의 커피 특색에 맞춰 에스프레소(40ml)부터 더블 에스프레소(80ml), 그랑 룽고(150ml), 머그(230ml), 알토(414ml)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블랙, 화이트,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인테리어 환경에 맞게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 홈카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협소한 캠핑 공간도 OK, 문캠핑 접이식 롤테이블



집에서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홈캠핑 관련 용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G마켓 최근 한 달(4월 22일~5월 21일) 매출 분석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실내 텐트는 39%, 접이식 테이블은 49% 증가했다. 특히 접이식 테이블은 각종 음식과 물품을 올려두기에 유용한 제품으로 테이블 하나로 캠핑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다.

문캠핑 접이식 롤테이블은 롤 상판과 접이식 원목 프레임으로 조립과 분리가 편리해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최대 60kg 하중까지 견딜 수 있어 캠핑용품 뿐만 아니라 집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형, 중형, 대형 총 3가지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중형 사이즈는 상판 옆 홈이 두 개가 있어 사용자 키에 맞게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