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프리미엄 보양식도, 유명 레스토랑 요리도 집에서!

기사공유
코로나19 이후, 외출∙외식 줄고, 집밥∙ 가정간편식 소비 늘어
프리미엄 소고기∙생선 요리부터 유명 레스토랑 제품의 간편식 제품까지 인기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가정의 식문화도 변화하고 있다. 외출이 줄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외식이 아닌 집밥을 즐기는 사람이 증가세다. 

코로나19 이후 집밥 소비가 증가하면서 가정간편식(HMR)의 수요는 더 증가할 전망이다. 식품유통업계는 코로나19 이후 집밥으로 즐기기 좋은 가정 간편식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으며, 특히 집에서 요리하기 어려운 보양탕이나 생선요리 또는 레스토랑의 음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제품도 발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보양식도 프리미엄 소고기 가정간편식으로! 캐틀하우스 ‘소한마리탕’



코로나19 이후 집밥을 먹는 사람이 늘면서 소고기 보양탕과 같이 영양가 있는 한끼를 즐길 수 있는 소고기 간편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보양식의 경우 정성으로 오랜 시간 만들어야 하는 까닭에 코로나19 이후 가정 간편식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영양가 있는 한끼를 준비하는 집밥족이 늘고 있다.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 대표 오프라인 매장인 ‘캐틀하우스’의 경우 코로나 재난 지원금이 지급된 지난 5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캐틀하우스의 소고기 가정간편식 판매 매출이 3월 동기대비 4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캐틀하우스의 인기 소고기 간편 보양식인 ‘소한마리탕’의 경우 우수한 품질의 ‘엑셀비프((Excel®)’ 소고기를 오랜 시간 끓여 사골의 깊은 맛을 우려낸 제품이다. 냄비에 5분간 끓이 거나, 7분 중탕 혹은 전자레인지에 봉지를 오픈해 3~4분간 데우기만 하면 소고기 사골 보양탕을 바로 즐길 수 있어 건강을 챙기는 집밥족이 많이 찾는다.


◆ 생선 요리도 이제 간편식이다! 오뚜기 ‘간단한끼 생선조림 3종’



오뚜기는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맛있는 생선조림을 즐길 수 있는 ‘간단한끼 생선조림 3종’을 출시했다. 생선조림은 손질하기 어렵고 맛내기 어려운 요리이지만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바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되어 코로나19 이후 많은 집밥족에게 주목받고 있다

‘간단한끼 매콤 꽁치조림’은 시원한 무와 고춧가루로 맛을 낸 칼칼한 생선조림으로 국물에 밥을 비벼 먹어도 좋은 제품이다. ‘간단한끼 포모도로 꽁치조림’은 진한 토마토 소스와 영양이 풍부한 꽁치가 만나 이국적인 맛이 나는 생선조림으로, 어른 뿐만 아니라 아이들 영양 반찬으로도 어울린다. 

‘간단한끼 김치 고등어조림’은 맛있게 잘 익은 김치와 국산 고등어를 넣어 푹 졸인 감칠맛 나는 생선조림으로, 맛내기 어려운 고등어조림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 한촌설렁탕의 특별 비법을 그대로 담아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한촌설렁탕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에프엔씨가 이랜드 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킴스클럽과 손잡고 PB브랜드 ‘오프라이스(O’price)X한촌설렁탕’ HMR 탕류 4종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간편식 제품은 사골 육수와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배합으로 한촌설렁탕만의 특별 비법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제품 종류로는 72시간 정성으로 끊인 사골과 양지 육수의 황금비율이 돋보이는 ‘설렁탕’을 비롯해 진한 육수에 칼칼하고 얼큰한 맛을 더한 ‘얼큰설렁탕’, 100%한우뼈로 고아낸 ‘사골곰탕’, 부드럽고 통통한 도가니를 고아 담은 ‘도가니탕’ 등 총 4종류로 구성됐다.

이연에프엔씨는 이번 이랜드리테일과 손잡고 만든 제품 출시로 이연에프엔씨만의 간편식을 많은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은 물론 간편식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보양식 전문 HMR은 '우리가'에서


경남 함양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주)우리가(대표 하경수)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리가삼계탕''한우가마솥도가니탕' '갈비탕' '한우버섯육개장' '한우가마솥우족탕' '한우사골곰탕' 등은 좋은 재료의 선택과 손질부터 까다롭게 오랜시간 가마솥에 고우며, 정성과 노력을 통해 만들어진 대표제품중에 하나이다.

질좋은 닭과 찹쌀, 인삼, 대추, 밤을 넣어 정성들어 끓인 구수하고 담백한 전통삼계탕으로 간편식으로 으뜸이다.
'우리가삼계탕'은 위생통합라인시스템(Clean One-Stop System)으로 고품질의 안전한 먹거리로 생산되고 있다. (주)우리가 탕류 및 면류, 육수소스류는 우리가푸드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비대면 직접구매가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