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주말에는 안 팔아요"… 어디서 사나

기사공유
웰킵스몰은 이번 주말(6~7일)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지 않는다./사진=웰킵스몰 캡처
일반 마스크보다 호흡하기 편한 ‘비말(침방울)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는 웰킵스몰이 이번주말에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6일 웰킵스에 따르면 웰킵스몰은 이번 주말(6~7일)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지 않는다. 동시접속자 폭주로 서버가 다운된 사이트를 복구 및 개선한 후 내주 월요일(8일) 오전 9시 다시 판매를 재개할 계획이다.

웰킵스가 생산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오는 8일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인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입자 차단 성능이 KF기준으로 55∼80% 수준이다.

덴탈마스크(수술용마스크)처럼 얇아 일반 마스크보다는 숨쉬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적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 물량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이에 마스크 가격과 판매 시기 등은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박종한 웰킵스 대표는 "일단 오늘 마스크 20만개 정도를 준비했다"며 "평일 10만~20만개 정도를 계속 준비할 계획이고 고객 반응과 시장 수요를 고려해 다른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마트의 창고형 매장 트레이더스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수요가 많아진 일회용 마스크를 2000만장을 확보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회용 마스크 50개입(대형/소형)' 1박스는 1만5980원에 판매한다. 전국 트레이더스 18개 점포에서 판매하며 매일 각 점포마다 700~1000박스 물량이 입고될 예정이다. 구매 개수는 1인당 1박스(50개입)로 제한된다.
이남의 namy85@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