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마켓컬리 "물류센터 추가 확진자 없어… 전원 '음성'"

기사공유

지난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던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마켓컬리는 서울 송파구 장지동 상온1센터 관련 검진 대상자 315명의 검진 결과 전원 100%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앞서 마켓컬리 상온1센터는 지난달 24일 이곳에서 근무한 일용직 근로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지난달 27일부터 일시 폐쇄된 바 있다. 하지만 마켓컬리는 이후 방역을 마친 뒤 같은 달 30일 재가동을 시작했다. 

전체 검사 결과 발표가 늦어진 건 검진 대상자 중 한명이 보건당국의 지속적인 요청에도 전날(4일) 오전까지 검사를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대상자는 전날 오후 검사를 마치고 이날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음성 판정을 받은 315명은 자가격리 시작일로부터 2주간 자가격리를 진행한 후 해제 이후 보건당국과의 협의를 통해 복귀 날짜를 정할 예정이다.

마켓컬리는 방역당국에 의해 검진 대상자로 지정되지 않았지만 검진이 필요하다고 밝히는 직원들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확진자가 나온 이후 물류센터를 포함한 전체 사업장 방역에 더욱 힘쓰고 있다"며 "모든 상품에 대해 차량 상차 후 한 번, 고객 배송 후 한 번 인체에 무해한 소독제로 방역해 배송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은 silver@mt.co.kr  |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