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500원짜리 '비말차단용 마스크'… KF·덴탈마스크와 무슨 차이?

기사공유
비말차단용 마스크. 왼쪽은 KF마스크 모양인 입체형, 오른쪽은 수술용 마스크 모양인 평판형/사진=웰킵스
500원짜리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오늘부터 판매를 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격도 공적마스크의 3분의 1 수준인 데다 여름철 더운 날씨를 버텨내기 위해 탄생됐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성능은 어떨까. 비말차단용 마스크와 KF마스크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명 일반인용 덴탈마스크(수술용 마스크)와 크게 다르지 않다. 침방울(비말)을 차단해 감염 예방 효과가 있으면서도 가볍고 통기성이 있는 마스크다. 



숫자 대신 AD 인증… 가볍고 통기성 좋아 




입자 차단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지름 0.4~0.6μm인 입자를 55~80% 정도 걸러낸다는 의미다. 이 마스크에는 80, 94, 99와 같은 숫자 대신 KF-AD 인증 표시가 붙는다. AD는 ‘미세한 침방울 차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가볍고 통기성도 좋다. 부직포 원료인 폴리프로필렌(PP)을 사용해 안감과 겉면을 만들어, 공적마스크에 비해 무게도 훨씬 가볍고 두께도 얇다. 

모양도 다양하다. 덴탈마스크는 납작한 평판형으로 일원화 돼 밀착이 잘 안된다는 단점이 있는 반명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KF 마스크와 같은 입체형으로도 공급된다. 제조사의 설비에 따라 더 다양한 모양이 나올 수도 있다. 

앞서 식약처는 기존 수술용, 보건용에 이어 비말차단용을 의약외품 마스크에 추가하는 내용을 담은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정조치’ 고시를 지난 1일 시행했다. 여름철을 앞두고 덴탈 마스크 수요가 늘어나 가격이 폭등하면서 나온 조치다. 식약처는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시중에 풀리면 급등했던 치과용·수술용 마스크 가격이 다시 안정세를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