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오늘부터 '웰킵스 스토어팜'서 500원 비말마스크 판매… 구입은?

기사공유

오늘부터 비말(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를 500원에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이날 판매처는 웰킵스 공식 온라인몰 단 한 곳뿐이다. 왼쪽은 KF마스크 모양인 입체형, 오른쪽은 수술용 마스크 모양인 평판형. /사진=웰킵스 제공

오늘부터 비말(침방울) 차단용 마스크를 500원에 온라인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이날 판매처는 웰킵스 공식 온라인몰 단 한 곳뿐이다.

웰킵스의 비말차단용 마스크인 '언택트마스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웰킵스 온라인몰인 웰킵스 스토어팜에서 판매된다. 

전날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 생산 업체는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총 네 곳이다. 이 중 웰킵스가 식약처 허가를 가장 빨리 받았고 판매도 가장 먼저 한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기존 KF94, KF80 등 공적마스크보다는 얇아 숨쉬기 쉽고 여름철 수요가 늘어난 수술용 덴탈마스크보다는 바이러스 차단 성능이 높도록 개발된 마스크다. KF55~KF80 수준에 해당하는 평균 55~80% 정도의 비말과 바이러스를 차단해 준다.

생산처가 웰킵스 한 곳뿐이라 생산량은 많지 않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은 당분간 약국,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웰킵스 관계자는 이날 '머니투데이'에 "우선 전체 생산라인의 약 10%를 비말차단용 마스크 생산에 투입할 것"이라며 "20만매가 최대 생산량이 아니다. 추후 상황을 보고 심사숙고해서 증량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달 내 오프라인 전환을 고려하고는 있지만 당장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웰킵스 외 건영크린텍, 파인텍 등도 빠른 시일내에 생산 설비를 갖추고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강소현 kang4201@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강소현 기자입니다. 이메일로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